반응형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이용하기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를 통해 고령운전자, 동승 보호자, 긴급자동차 운전자의 교통안전 교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교육은 공단에서 정한 의무교육으로 꼭 정해진 기간에 이수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교통안전 교육 소개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숨은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도로교통공단-이러닝센터썸네일
도로교통공단-이러닝센터

목차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이러닝센터홈페이지이미지
    이러닝센터-홈페이지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란,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영하는 교통안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홈페이지 : https://housewarrior.tistory.com/60

     

    도로교통공단 동승자교육 이러닝센터

    도로교통공단 동승자교육 이러닝센터 도로교통공단 동승자교육 온라인 신청을 위한 이러닝센터 홈페이지 링크 도로교통공단 동승자교육 이러닝 홈페이지 https://trafficedu.koroad.or.kr:8443/home/main/in

    housewarrior.tistory.com

    이러닝센터에서 신청 가능한 교통안전교육은 어린이 통학버스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동승 보호자 교육, 소방차, 경찰차 등을 운전하는 긴급자동차 운전자 교육, 75세 이상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고령운전자 교육 등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선행되어야 하므로, 미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육 시간 및 과정은 대상자에 따라 상이하며, 대부분 10시간 이내의 짧은 교육을 통해 의무 교통안전 교육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 신청 시에는 교육 과정에 따라 교육비가 부과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교육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보호 교육

    2021.05.31 - [생활정보] -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동승보호자 교육)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동승보호자 교육)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동승 보호자 교육)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이란 어린이 통학버스 동승자 알아야 할 교통안전 지식과 안전지도 요령을 습득을 위한 의무 교육입니다. 도로교통공

    housewarrior.tistory.com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은 어린이 통학버스 동승 보호자가 수행해야 할 안전요령 및 교통안전에 관한 지식을 학습하며, 총 30일 동안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모든 교육 영상 시청과 최종 시험에서 80점 이상을 득 해야 교육이 수료됩니다.

     

    강의는 총 7회 차로 분류되어있으며, 진도율을 100% 완료해야 시청이 완료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밖의 동승자 보호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숨은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도로교통공단 긴급 자동차 교육

    2021.06.22 - [생활정보] - 도로교통공단 긴급자동차 운전자 교육

     

    도로교통공단 긴급자동차 운전자 교육

    도로교통공단 긴급자동차 운전자 교육 긴급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는 신규 및 정기 교통안전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합니다. 교통안전 운전자 교육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신

    housewarrior.tistory.com

    도로교통공단에서 정하는 긴급자동차는 소방차, 구급차, 혈액 공급차, 그 밖에 대통령으로 정하는 차입니다. 해당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은 긴급자동차 교육 대상에 포함되며, 의무 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2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과정은 신규 긴급자동차 교육과 정기 긴급자동차 교육으로 분류되며, 교육시간은 2~3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교육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숨은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도로교통공단 고령 운전자 교육

    2021.06.22 - [생활정보] - 도로교통공단 고령운전자 교육

     

    도로교통공단 고령운전자 교육

    도로교통공단 고령운전자 교육 2019년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라 75세 이상의 고령운전자는 3년에 한 번 면허 갱신을 해야 하며, 면허 갱신을 하기 위해 도로교통공단 고령운전자 교육을 이수해

    housewarrior.tistory.com

    도로교통공단 고령 운전자 교육은 75세 이상의 고령운전자는 3년에 한 번씩 면허를 갱신해야 하며, 면허를 갱신하기 위해서는 도로교통공단 고령운전자 교육을 수료해야 합니다.

     

    교육 비용은 무료이며, 교육자의 인지능력 및 교통 법규에 관한 지식 습득을 목적으로 2시간의 짧은 교육 자료를 시청하시면 됩니다.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에서 간단한 인증을 통해 교육 신청이 가능하니까 해당 링크를 통해 고령운전자 교육 신청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면허시험 필기 요약 다운로드

    운전면허 학과시험은 문제은행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필기시험 요약본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핵심 요약정리 및 파일 첨부하겠습니다.

     

    [운전면허 요약정리 PDF 다운로드]

     

    운전면허 요약정리 다운로드

     

     

    참고하면 좋은 글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자동차 매매 혹은 폐차를 고려하실 때 자동차세가 남아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인터넷을 통해 빠르고 쉽게 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목차 자

    housewarrior.tistory.com

     

    2021년 자동차세 감면, 연납신청

    2021년 자동차세 감면, 연납신청 6월은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입니다. 연납신청을 통해 자동차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지난 기간에 신청하지 못하셨던 분들께서는 이번 연납신청기

    housewarrior.tistory.com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도로 법규 위반 등으로 벌점이 생겼을 경우에 미리 적립해놓은 마일리지로 벌점을 차감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벌점제도의 부담을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