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도로 법규 위반 등으로 벌점이 생겼을 경우에 미리 적립해놓은 마일리지로 벌점을 차감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벌점제도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다는 점이 운전자로서 엄청난 장점이 되겠습니다. 오늘은 착한 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방법 및 혜택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인터넷신청에관한썸네일
착한운전-마일리지-인터넷신청

목차

    착한운전 마일리지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면허증을 소지한 운전자가 1년 동안 법규를 위반하지 않고, 무사고 운전을 했을 경우 마일리지 10점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적립한 마일리지는 과실로 인한 법규위반이나 벌점이 생겼을 경우 벌점 차감효과나 면허정지 일수를 경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로 하여금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에서 어떻게 보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 보험으로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누적된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는 경찰청 교통민원 24(이파인)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조회가 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운전면허를 소지하신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가까운 경찰서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도 있고, 인터넷으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방문 신청

    직접 경찰서에 방문해서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시는 경우, 운전면허증과 주민등록증(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거주지 관할 가까운 경찰서 또는 파출소에 방문하셔서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서는 경찰서 및 파출소에 비치되어있으니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겠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

    착한운전마일리지-이파인홈페이지이미지
    이파인-홈페이지

    인터넷에서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시는 방법은 우선 '경찰청 교통민원 24(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메인 화면에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선택해주세요. 신청 전에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은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디지털원패스 로그인' 2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편하고 좋았습니다.

     

    로그인을 마쳤으면 서약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혜택으로 운전면허 특혜 점수 10점 부여라고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서약 내용을 다 확인하셨으면 마지막에 서약자 서명란 옆에 '신청' 버튼만 클릭해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사용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사용방법은 운전자가 과실로 면허 정지 혹은 취소 등 마일리지를 사용해야 할 경우가 되었을 때, 관할 경찰서에 방문하셔서 착한운전 마일리지 사용 신청을 하시면 마일리지를 통해 벌점을 차감하거나 처벌을 면할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유의사항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착한운전 마일리지 점수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1년 동안 모든 도로교통법을 준수하셔야 합니다. 속도위반, 신호위반, 주정차 위반, 사고 등 어떠한 법규위반을 하시면 안 됩니다. 법규 위반을 하게 될 경우 마일리지 제도가 종료된다는 점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갱신

    착한운전 마일리지 갱신은 착한운전 마일리지 가입 후(서약 후) 1년간 무위반, 무사고 운전을 했을 경우 자동적으로 갱신이 됩니다. 하지만 어떠한 과실로 인해 마일리지 제도가 종료되었다면 다시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2021.05.31 - [생활정보] -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동승보호자 교육)

    2021.05.28 - [생활정보] - 2021년 자동차세 감면, 연납신청

    2021.06.02 - [생활정보] - 장애인 자동차 구입혜택(취득세, 자동차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