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동승 보호자 교육)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이란 어린이 통학버스 동승자 알아야 할 교통안전 지식과 안전지도 요령을 습득을 위한 의무 교육입니다. 도로교통공단 동승 보호자 이러닝 교육을 통해서 수료가 가능하며, 이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동승자교육포스팅을위한썸네일
도로교통공단-동승자교육

목차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의 목적

    이러닝센터이미지
    동승자 보호 교육-이러닝센터

    동승자 교육(동승 보호자 교육)은 어린이의 통학에 이용되는 통학버스 등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동승자로서의 역할과 안전수칙, 어린이의 통학버스 승·하차 안전에 필요한 지식들을 학습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교통질서를 확립하고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에 그 목적이 있는 의무 교육입니다.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은 어린이 통학버스 동승 보호자가 수행해야 할 안전요령을 습득하기 위한 교육으로, 도로교통공단 이러닝 센터에서 상시로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합니다. 학습 기간은 신청일로부터 총 30일간 진행이 되며, 평가 방법은 강의 진도율을 100% 시청하여야 하며 동시에 시험 점수를 80점 이상 득 해야 합니다. 총 1회 차부터 7회 차의 강의 수업이 진행되며, 중간중간에 다음 버튼을 눌러줘야 시청이 인정되게 됩니다. 의무적인 교육인 강의 하나하나 꼼꼼히 학습하는 것이 좋겠죠. 동영상 시청, 시험까지 기준 점수 이상을 득 했을 경우 이수증을 발급받게 됩니다.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 이러닝센터

    도로교통공단-이러닝센터-홈페이지화면
    도로교통공단-이러닝센터

    동상자 교육은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에서 신청 및 이수가 가능합니다. '통학버스 교육'이 동승자 교육 또는 동승 보호자 교육이 되겠네요. 우선 이러닝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링크 : https://housewarrior.tistory.com/60

     

    도로교통공단 동승자교육 이러닝센터

    도로교통공단 동승자교육 이러닝센터 도로교통공단 동승자교육 온라인 신청을 위한 이러닝센터 홈페이지 링크 도로교통공단 동승자교육 이러닝 홈페이지 https://trafficedu.koroad.or.kr:8443/home/main/in

    housewarrior.tistory.com

      교육 신청 앞서 도로교통공단 로그인이 필요하니, 회원가입이 안 되신 분들은 간단한 휴대폰 및 본인 인증을 거쳐서 회원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회원가입이 끝나셨으면 '통학버스 교육'을 눌러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대상자 확인을 위해 지역 및 시설(시설명)등을 입력하여주시고 신청 완료를 하시면 됩니다. 한번 신청한 교육은 '나의 강의실'을 통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 유의사항

      도로교통공단 동승자 교육 신청에 앞서 유의해야 할 점은 교육 신청 시 본인의 업무 구분을 정확히 입력해주셔야 해요. 잘못 기입했을 경우 교육 수료 후에 수료증 발급에 있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해당 교육은 2년에 1번씩 교육을 수료해야 하며, 신규 종사자의 경우 운영, 운전, 동승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본 교육(통학버스 교육)을 이수하시고, 보수교육 대상자의 경우 기존 수료증의 ‘차기 교육기간‘ 내에 교육을 이수하 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교육 또한 온라인 교육과 이수 시간은 동일하게 인정되오니 오프라인 교육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2021.05.28 - [생활정보] - 2021년 자동차세 감면, 연납신청

       

      2021년 자동차세 감면, 연납신청

      2021년 자동차세 감면, 연납신청 6월은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입니다. 연납신청을 통해 자동차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지난 기간에 신청하지 못하셨던 분들께서는 이번 연납신청기

      housewarrior.tistory.com

      2021.05.25 - [생활정보] - 2021년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1차 모집(신청 방법)

       

      2021년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1차 모집(신청 방법)

      2021년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차 모집(신청 방법)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소, 중견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약 2주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인 복지포인트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housewarrior.tistory.com

      2021.05.11 - [생활정보] - 2021년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임산부 바우처)

       

      2021년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임산부 바우처)

      2021년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방법(임산부 바우처) 국민행복카드는 국가에서 복지 대상자에게 현금이나 서비스 대신에 이용권을 지급하는 바우처입니다. 임산부 또한 바우처 지급 대상에 해당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