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숨은 카드포인트 찾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여신금융협회

올해 초, 여신금융협회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통해 그동안 잊고 있었던 카드 포인트에 다들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당시에 너무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홈페이지에 몰리는 바람에 서버가 마비되는 일도 있었는데요. 카드사마다 포인트 적립이나 유지되는 기간이 상이해서 너무 오랫동안 수령을 하지 않으면 포인트가 자동으로 소멸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이제부터라도 자주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 '돈'과 같은 카드 포인트를 더 이상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그래서 오늘은 카드 포인트를 조금 더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도 조회 및 계좌입금이 가능하지만, 인증 절차의 번거로움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저는 흔히들 사용하시는 '토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숨은 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숨은 포인트 찾는 방법

우선 앞서 말씀드린 '토스'라는 어플을 사용할 거예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PLAY스토어에 접속하셔서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해주세요. 설치 후에 계좌 연동이랑 간단한 인증을 거치게 되는데요. 처음 한 번만 인증해놓으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기 때문에 크게 부담은 없습니다.

토스 설치

어플에 접속하시고 아랫부분 '전체' 메뉴로 들어가셔서 '숨은 카드 포인트 찾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포인트 확인을 할 수 있는 탭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저는 올해 초에 현금화를 진행했는데도 641포인트가 또 적립돼 있네요. 아래에 '한 번에 입 받기'를 눌러보겠습니다.

숨은 카드 포인트 찾기

그러면 처음 토스 로그인 화면과 같은 인증 창이 뜨게 되며, 그 이후에 바로 입금이 완료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직접 경험해 본 결과, 인터넷 홈페이지보다 훨씬 쉽고 간단하게 조회 및 현금화가 가능했습니다. 혹시라도 카드 포인트를 수령하지 않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방법으로 쉽고 빠르게 현금화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토스 앱의 유용한 기능

토스 앱을 사용하면서 카드 포인트 조회 이외에도 유용한 기능들이 많은 것 같아서 짤막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어플 아래쪽에 '전체'탭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는 본인의 거주지, 직장을 입력하시면 제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이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떤 혜택을 받게 되는지 알려줍니다. 조회를 해보니 저는 두 가지의 정부 지원금이 나왔는데 이 두 가지가 실제로 제가 혜택 받고 있는 정부 지원 사업이라 신기했습니다. 그 밖에도 '광고 전화 그만 받기'라는 기능도 있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차단이 가능해서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숨은 포인트를 쉽게 찾는 방법과 토스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유용한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추천,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