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자동차 매매 혹은 폐차를 고려하실 때 자동차세가 남아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인터넷을 통해 빠르고 쉽게 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버스모형이미지
버스-교통카드

목차

    자동차세 완납증명서란?

    폐차나 중고차 거래를 하게 될 경우에 자동차세를 꼭 완납하셔야 하는데요. 체납액을 내지 않는다면 번호판 압수 및 공매를 당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자동차 거래를 하실 때에는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으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세 완납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하면 어디서든 쉽게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하는 과정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사전에 발급받아놓으시는 것이 좋겠네요. 그럼 인터넷에서 쉽고 빠르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민원24 홈페이지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자동차세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의 링크를 통해 '정부민원 24'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본인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비회원으로 신청을 진행하더라도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니 발급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공인인증서 발급을 먼저 받은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끝나셨으면 아래쪽 '자주 찾는 서비스' '지방세 세목별 납세증명'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본인이 아니라 제삼자가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위임장이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발급을 진행하게 되면 수수료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증명서는 팩스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실 ㅈ수 있으며, 안내문을 확인하셨으면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신청내용에 붉은색 *표시가 있는 항목은 필수적으로 기입을 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성별, 주민등록 표기방법, 주소, 과세 연도, 사용목적 등 기본 정보를 모두 입력한 후에 최종적으로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을 진행합니다.

     

    해당 증명서는 프린터로 발급이 가능하며, 만약 공용 PC이거나 프린터가 없는 경우에는 PDF 파일로 다운로드한 후에 나중에 출력을 하셔도 됩니다.

     

    주민센터 발급하기

    온라인 발급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발급을 진행하셔도 되는데요. 구청 또는 군청에서도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 외에 가족이 대리로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위임장 및 가족관계 증명서를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가족관계 증명서의 경우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동차세 감면받기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놓았습니다. 자동차세 감면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2021년 자동차세 감면, 연납신청

    2021년 자동차세 감면, 연납신청 6월은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입니다. 연납신청을 통해 자동차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지난 기간에 신청하지 못하셨던 분들께서는 이번 연납신청기

    housewarrior.tistory.com

     

    참고하면 좋은 글

     

    장애인 세금 감면(소득세 공제)

    장애인 세금 감면(소득세 공제) 소득세법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경우에 소득세 기본공제 및 추가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세금 감면 혜택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목

    housewarrior.tistory.com

     

     

    장애인 차량 세금 혜택 및 교통요금 감면

    장애인 차량 세금 혜택 및 교통요금 감면 장애인 복지법에 따라 장애인 자동차 구입 시 다양한 세금 혜택과 주차요금, 자동차 검사비 등 다양한 교통요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