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애인 세금 감면(소득세 공제)

소득세법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경우에 소득세 기본공제 및 추가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세금 감면 혜택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장애인세금감면및소득세공제에관한썸네일
장애인-세금감면-소득세공제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 방법 및 가산세 기준

세금 신고는 절세의 첫걸음입니다. 법정기한 내에 신고를 하고 납부하는 것이 중요하며, 많은 사람들이 이를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쩔 수 없는 사정으로 인해 기한을 놓치는 경우도 있을 수

housewarrior.tistory.com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 발급

과세표준은 종합소득세 납부세액을 계산할 때 사용되는 기준 금액을 의미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들 중에서는 자신의 매출에 따른 적용 소득세율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세표

housewarrior.tistory.com

 

장애인 소득세 기본공제

소득세를 납부하는 거주자의 부양가족으로 아래의 조건에 해당되면서 장애인 등록을 한 경우, 그 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의 수에 150만 원(1년 기준)을 곱한 금액을 종합소득금액에서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기본공제조건에관한표
장애인기본공제조건

거주자 부양조건으로는 거주자의 직계존속 / 거주자의 직계비속 / 거주자의 동거 입양자 / 거주자의 직계비속 또는 입양자와 그 배우자가 모두 장애인인 경우 그 배우자도 부양가족에 포함이 됩니다.

소득 요건은 종합소득이 있는 거주자의 부양가족으로 소득금액 합계액이 100만 원 이하인 장애인이 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세금 환급금 찾기, 미수령 환급금 조회하기

장애인 소득세 추가공제

소득세법에 따라 기본공제대상이 장애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기본공제 외에 1명당 연 200만 원을 추가로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 장애인 소득세 추가공제 대상여부 확인하기
반응형

장애인 소득세 공제신청

장애인소득세신청에관한내용
장애인소득세신청

장애인공제를 신청하려는 사람은 장애인증명서를 제출해야합니다. 만약, 장애인등록증을 발급받은 사람의 경우에는 장애인등록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장애인등록증 사본을 제출하는 경우에는 따로 장애인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장애가 1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어 그 장애기간이 기재된 증명서를 제출했을 경우 그 장애 기간 동안은 다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그 장애 기간 관할 세무서 또는 사용자가 달라지게 된 경우에는 이전 납세지의 관할 세무서장 또는 원천징수 의무자로부터 이미 제출한 장애인증명서를 받아 이 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장애인취업자 소득세 감면

장애인이 중소기업(비영리기업 포함)에 2014. 01.01 ~ 2018. 12.31까지 취업했을 경우, 그 중소기업으로부터 받은 근로소득으로 취업 후 3년 간 발생한 소득에 대해서 지방소득세의 70%에 해당하는 세액(과세기간별 최대 15만 원)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종합소득세 신고 모두채움신고란?

2022년에는 다양한 소득이 있을 경우, 해당 소득을 종합하여 2023년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합니다. 종합소득세는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등을 합산하여 납부해야

housewarrior.tistory.com

 

장애인 자동차 구입혜택(취득세, 자동차세)

장애인 자동차 구입혜택(취득세, 자동차세)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최초 면제 신청을 하는 1대에 한해, 21년 12월 31일까지 취득세 및 자동차세를 각각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장애인 자동차 구

housewarrior.tistory.com

 

장애인 자동차세 면제(개별소비세 감면)

장애인 자동차세 면제(개별소비세 감면) 장애인 복지법에 해당하는 장애인일 경우 자동차 개별소비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면제 혜택은 개별소비세법에 따라 장애인을 위한 특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