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매 초기 증상 8가지, 자가진단 해보기

치매는 노화의 정상적인 부분이지만, 아직 확실한 치료 방법이 없는 병이기 때문에 평소 치매 관리가 아주 중요하게 작용하는데요.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치매 초기 증상 8가지를 확인하고 자가진단 해보시기 바랍니다.

노인이나무에기대있는사진
치매초기증상

   기억력 저하

치매 초기부터 건망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대화를 할 때에 같은 질문을 반복하거나, 사람의 이름이나 사물 등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 기억력이 감퇴되는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기억력이 저하되는 것은 당연한 증상이지만 그 정도가 점점 심해지거나 오래전 일은 또렷하게 기억이 나지만 최근의 일이 기억나지 않는 등의 일이 반복된다면 치매 초기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흔히 냉장고에 물건을 넣는다던지, 가스레인지 불을 끄지 않는다던지 하는 것들이 있겠네요. 단순한 건망증과 치매를 혼동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현상이 지속되거나 계속해서 반복된다면 치매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지금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2022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5월) 자격요건·기간·소득기준

📌저소득 청년 월세 지원, 나라에서 월세 20만 원씩 1년 지원!

📌유료방송 미환급금 조회(숨은 미환급금 찾기)

 

   인지능력 저하

시각 정보 처리 능력이 떨어져서 눈앞에 있는 물체의 거리감을 정확하게 판단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낙상이나 운전을 하는데도 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지각 능력이 저하되면 방향 감각을 상실하거나 길을 잃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초연금 30만 원, 65세 이상 신청 가능

 

기초연금 30만 원, 65세 이상 신청 가능

기초연금 30만 원, 65세 이상 신청 가능 기초연금이란? 어르신의 노후생활을 돕고 연금 혜택을 공평하게 나누기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 가운데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경우 국가가

housewarrior.tistory.com

 

   신체 떨림

치매의 전조현상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신체가 미세하게 떨리는 경우인데요. 굽은 자세, 종종걸음, 손이나 혀가 떨리거나 평소보다 몸이 뻣뻣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파킨슨 성 치매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손목 통증 간단히 없애는 방법!

손목 통증 간단히 없애는 방법! 손목 통증은 대부분 손목 신경이 눌려서 저리거나 심할 경우 통증이나 터널 증후군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 증상은 주부들이 자주 겪는 증상이라고 해요. 오늘

top5percent.tistory.com

 

   성격 변화

평상시와 다르게 치매를 앓게 되면 짜증이 점점 늘어가고 눈물이나 좌절감을 많이 느낀다고 해요. 반대로 평소에 성격이 괴팍하거나 까칠한 사람은 오히려 반대 성향을 보일 수도 있다고 하니 잘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햇살론, 대출한도 500만원 한시적 상향?!

 

근로자햇살론, 대출한도 500만원 한시적 상향?!

근로자햇살론, 대출한도 500만 원 한시적 상향?! 근로자햇살론 대출한도가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500만 원 상향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의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해 지원 대상을 확대

housewarrior.tistory.com

 

   후각 기능 저하

치매 초기 증상으로 후각의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기억력 감퇴로 인한 뇌의 해마 조직이 손상되어 발생되는 현상이라고 해요.

 

좌측 해마에 냄새를 맡는 후각 피질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기억력 저하와 함께 뇌의 기능이 손상될 경우에 후각 기능이 같이 저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익숙한 냄새를 인지하지 못하거나, 왼쪽과 오른쪽의 후각의 기능에 차이가 느껴지실 정도라면 치매 초기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지금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자동차 환급금 신청, 5년 이상 탔다면 환급금 조회하자!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최대 50만원 신청하기
📌4월부터 아동수당 연령 확대! 월 10만원씩 지원됩니다.

 

   환각이나 이상행동

환각이나 이상행동, 수면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 망상이나 우울증 등으로 행동에 이상을 보인다면 치매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를 레비소체 치매라고 하는데요. 이는 초기에 뇌의 기능이 저하되어 뇌의 후두엽 부위에 손상이 올 경우에 종종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해요.

 

 

   수면 시간 증가

픽사베이

수면시간이 이전에 비해 늘어났거나 낮잠을 너무 오래 자는 것도 치매에 안 좋다고 합니다. 원래 잤던 수면시간보다 최근에 길어졌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간관계의 단절

인간관계에서 대화에 끼어들거나 다른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면서 모임이나 사회생활에 어려움이 생겨 인간관계가 점점 단절될 수 있습니다.

 

모임에 나가는 것 자체가 피로하고 불편하게 느껴지면서 나가는 것 자체를 멀리하게 되는 현상인데요. 최근에 이런 현상이 생겼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의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