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 환급금 신청, 5년 이상 탔다면 환급금 조회하자!

자동차를 구입한 지 5년이 지났으면 자동차 환급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해요. 환급금은 은행 어플을 통해 쉽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환급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환급금

지금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자동차 환급금, 침수지원금, 태풍 피해 지원금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정부지원금바로가기

   자동차 환급금이란?

행정안전부

지역개발채권이란?

지역개발채권이란?

우리가 자동차를 구입하고 각 지자체에 자동차 등록을 할 때에 의무적으로 '지역개발채권'이라는 것을 매입하도록 되어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 지역개발채권은 지역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개발사업 자금 조달을 위해 지자체가 발행하는 것인데 구입한 자동차의 배기량과 등록을 어느 지역에 하느냐에 따라 채권의 종류와 비율이 조금씩 다르다고 해요.

 

쉽게 말해, 채권 매입 후 5년이 지나면 찾을 수 있는데 대다수의 사람들이 채권 보유 사실을 모르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환급금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거기에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행정안전부에서 보다 쉽게 채권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절차와 시스템 개선을 해 은행사 어플을 통해 쉽게 환급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인천 폭우피해 200만원 재난지원금 신청

인천 폭우피해 200만원 재난지원금 신청 인천시에서 이번 폭우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세대 당 2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밝혔습니다. 이번 폭우로 인해 침수 피해를 입은 가구는 10

housewarrior.tistory.com

 

자동차 침수피해 보상 신청방법(재난지원금 보상조건)

자동차 침수피해 보상 신청방법(재난지원금 보상조건) 갑작스러운 폭우로 서울, 인천 등 수도권과 중부지방에 침수피해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침수피해가 심각한 수준인

housewarrior.tistory.com

 

버스기사 특별지원금 150만원 상향 지급!

국토교통부는 오는 25일부터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한 노선·전세버스 기사 8만 6000명에게 생활안정 지원금 150만 원을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목차 예비비 추가편성 ‘코로나19 대응 버스기사

housewarrior.tistory.com

 

   자동차 환급금 신청 후기

“은행 애플리케이션 들어가서 자동차 환급금 조회해 봐~” 지난 금요일 오후, 회사에 있는 남편에게 메시지가 날아왔다. 누가 먼저 시작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 회사 동료들이 너도나도 조회하고 있다면서 차 구입한 지 5년이 지났으면 환급금이 있다는 거다. 그런데 자동차 환급금이란 게 대체 뭘까? 자차 소유한 지 십 년이 훌쩍 넘었지만 자동차에 들어가는 취등록세, 자동차세 등 내야하는 세금에 대해선 들어봤어도 환급을 해준다고?

[자료출처] 정책브리핑

 

   은행별 자동차 환급금 신청하기

자동차 환급금(지역개발채권)은 지자체별로 상환 지점이 다르기 때문에 은행에서 자체적으로 조회 및 신청을 진행하여아 하는데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 및 상환 지점을 조회하시고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은행별 자동차 환급금 신청하기✅

 

주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주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아직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으신분들은 아래의 방법에 따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는 모든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housewarrior.tistory.com

 

2023 부모급여 자격조건 및 지원금액 알아보자

2023 부모 급여 자격조건 및 지원금액 알아보자 2023년부터 부모 급여가 지급될 예정인데요. 월 최대 70만 원의 급여가 지급된다고 하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자격조건을 확인하시고 신청

housewarrior.tistory.com

 

   지역개발채권 환급 조회하기

 

👉자동차 환급금액 조회하기

 

지역별 환급 채권 확인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