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이자 백신 어깨 통증

모더나 백신의 공급 부족으로 인해 최근 당초 예정과는 달리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화이자 백신의 대표적인 증상인 어깨 통증 시 완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어깨통증썸네일
화이자어깨통증

목차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방법

    8월부터는 18세 ~ 49세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사전예약 및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접종 백신은 화이자 또는 모더나로 진행되는데요. 사전예약 사이트 마비 등의 이유로 이번부터는 10부제 예약을 시행한다고 하니, 본인의 생년월일을 잘 확인하셔서 신청일자를 혼동하시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또한, 이번 사전예약부터는 본인 이외에 대리로 예약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예약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18세 49세 백신 10부제 예약하기

    18세 49세 백신 10부제 예약하기 8월 9일~8월 19일까지 10부제 백신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기존에 사전예약 서버 마비 등의 대책으로 이번에는 10부제 예약을 진행하여 접속하는 인원을 분산하

    housewarrior.tistory.com

    [코로나 잔여 백신 예약 방법]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알림 톡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알림 톡 27일 오후 1시 이후부터 주변 백신 접종 취소분을 카카오톡에서 쉽게 조회가 가능하며, 예약 및 당일 접종이 힘든 경우에는 알림 톡을 받을 수 있도록 설

    housewarrior.tistory.com

     

    화이자 백신 대표 증상

    어깨 통증

    화이자 백신의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근육통 또는 어깨 통증입니다. 증상은 접종 후 3시간 ~ 5시간 이후에 발생된다고 합니다.

     

    접종 부위가 아픈 증상은 다른 예방 접종 후에도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질병관리청에서도 접종 부위가 붓고 아프거나 발적이 나타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부기나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깨끗한 수건으로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어깨, 겨드랑이, 등까지 통증이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접종 후 최소 3일간은 무거운 것을 드는 행동이나 무리한 움직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열

    발열로 인한 해열제 복용은 가능하지만, 염증 제거 효과가 없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제를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해열제의 복용 시기는 접종 후 증상이 나타나는 즉시 복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발열은 이상이 없을 경우에는 2일~3일 내에 증상이 사라지는 것이 보통이라고 해요.

     

    그 이후에도 발열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한

    접종 후에 오한 및 두통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이는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반응이라고 하는데요. 오한의 경우도 3일 내에 사라지는 것이 보통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2일~3일 내에는 증상이 모두 사라지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최소 3일 동안은 본인의 증상에 특히 주위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이자 접종 후 건강상태 확인하기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접종 후에 본인의 건강상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발열 및 통증, 알레르기에 관한 문항이 있으니 본인에게 해당하는 증상에 체크하시고 건강상태를 진단해보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청 건강상태 확인하기(https://nip.kdca.go.kr/irgd/covid.do?MnLv1=3)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샤워, 통증)

    1. 접종부위는 3~4일간 뻐근할 수 있습니다.

     

    2. 접종부위가 붓거나 간지러울 경우에 긁지 말고 냉찜질을 권합니다.

     

    3. 접종한 날 에는 샤워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4. 고열이 날 경우에는 해열제 2알 근육통 약을 1알 드시는 것을 권장하며, 증상이 없는 경우에 미리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5. 최소 3일간은 무리하게 몸을 쓰지 않습니다.

     

    6. 호흡곤란, 쇼크, 어지럼증, 구토, 두드러기 등의 이상반응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응급실에 내원하셔서 이상반응 신고를 해야 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2021.06.27 - [이슈정리] -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알아보자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알아보자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알아보자 요즘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5차 재난지원금은 기존 4차 재난지원금과 같이 선별 지급에 관해 이야기가 나오고 있

    housewarrior.tistory.com

    2021.07.15 - [이슈정리] -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내용 정리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내용 정리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내용 정리 12일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4단계로 격상되면서 학원이나 모임에 관한 기준이 달라졌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housewarrior.tistory.com

    2021.07.15 - [이슈정리] - 폭염 대처방법 및 폭염주의보 기준

     

    폭염 대처방법 및 폭염주의보 기준

    폭염 대처방법 및 폭염주의보 기준 7월 15일, 연일 최고기온으로 수도권 기준 34도를 넘어섰다고 해요. 장마가 오기 전부터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폭염을 피하기 위한 정확한 대처방안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