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알림 톡

27일 오후 1시 이후부터 주변 백신 접종 취소분을 카카오톡에서 쉽게 조회가 가능하며, 예약 및 당일 접종이 힘든 경우에는 알림 톡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잔여 백신 당일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잔여백신당일예약을위한썸네일
카카오톡-잔여백신-당일예약

목차

    코로나 19 잔여 백신이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병은 10명이 접종을 할 수 있는 양이예요. 그런데 '노쇼'라고 불리는 신청 후에 갑자기 접종하러 오지 않는 인원들이 많아지면서 남은 백신을 폐기하는 일이 발생되고 있어요. 백신은 개봉 후에 6시간 이내에 접종을 하지 않으면 폐기해야 되는데 현재 부족한 공급량에 이런 식의 낭비는 막아야겠죠. 카카오톡 잔여백신 조회를 통해 실시간으로 주변 의료기관의 잔여 백신을 확인할 수 있고, 당일 예약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잔여 백신 조회 및 예약 방법

    카카오톡을 실행해서 하단에 '#'을 누르시면 '잔여백신'이라는 탭이 새롭게 생성되었을 거예요. 실시간으로 주변 의료기관의 잔여 백신을 확인하고 당일 접종 예약까지 가능합니다.

    당일 접종이 어려운 경우, 접종하고싶은 기관을 선택하시면 푸시 알림을 설정하실 수 있어요. 백신 여유가 생길 때마다 톡으로 푸시가 된다고 하니 기존에 병원에 일일이 전화해서 추가분을 예약했었던 거에 비하면 너무나도 편한 시스템이네요.

     

    유의 사항

    5월 27일 오후 1시(13:00)를 기준으로 '잔여 백신' 탭이 활성화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빠른 예약 및 본인 인증을 위해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 해놓으셔야 합니다.

     

    ▶ 잔여 백신 접종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진행되며, 30세 이상(1992년 1월 1일 출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카카오톡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주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2021.05.07 - [생활정보] -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하기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하기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면서 정부 지원금에 대해 많이들 관심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밀접 접촉자 및 자가격리

    housewarrior.tistory.com

    2021.05.24 - [이슈정리] -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간단 정리)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간단 정리)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간단 정리) 현재 소득이 감소하거나 코로나 피해지원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가구를 위해 한시 생계지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소득감소 증빙서류 및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