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알아보자
요즘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5차 재난지원금은 기존 4차 재난지원금과 같이 선별 지급에 관해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반면,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은 소득 수준을 고려하지 않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혜택을 줄 것 같습니다. 그럼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현재까지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과 같이 선별지원을 해야 한다는 입장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원해야 한다는 의견이 반반이라 확정 짓기에 어려움이 있는 것 같아요.
아래의 포스팅은 현재까지 나온 자료를 종합해서 정리한 5차 재난지원금 내용 및 지급 시기에 관한 글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2021.06.25 - [이슈정리] - 5차 재난지원금 하위80%
이렇게 5차 재난지원금의 선별지급에 대한 의견이 많아지면서 점점 확실시되는 것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혜택인데요.
이런 캐시백 혜택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해보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혜택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소득기준에 상관없이 신용카드 사용 내역만으로 혜택을 부여하기 때문에, 모든 국민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혜택은 신용카드 사용을 더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소극적인 소비성향 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이란, 2분기에 사용한 신용카드 총 사용금액보다 3분기에 사용한 금액이 많을 경우에 차액에 대한 일정 비율(10%)을 캐시백으로 다시 돌려준다는 말인데요.
알기 쉽게 설명드리면, 2분기(4~6월)에 100만 원을 사용하고, 3분기(7~9월)에 200만 원을 사용했을 경우, 차액인 100만 원의 10%에 해당하는 10만 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10% 캐시백이면 상당히 큰 금액이긴 합니다. 캐시백 한도는 현재,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설정될 확률이 가장 높으며, 대형마트와 차량용품 소비에 관한 내역은 사용금액에서 제외된다는 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