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기 신도시 사전청약 거주요건

7월부터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을 시작하게 됩니다. 사전 청약의 공급대상은 수도권 공공택지 내에서 공급하는 공공분양물량 6만 세대를 사전청약 물량으로 공급한다고 합니다. 사전청약에 위해 정확한 3기 신도시 거주요건을 먼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3기신도시-사전청약-거주요건

목차

    3기 신도시 사전청약

    3기-신도시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이란 본청약 1~2년 전에 시행되는 것으로 2021년 7월이 1차 사전청약 기간입니다. 올해 12월까지 총 4차 사전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며, 22년에 본청약이 진행됩니다.

     

    사전청약에서는 신혼부부, 다자녀, 생애최초, 기관추천, 노부부 부양 가구 등을 포함해 총 6만 세대를 공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3기신도시-홈페이지

    생각보다 큰 규모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3기 신도시 사전청약 거주 요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거주요건

    3기신도시-거주요건

    3기 신도시 사전청약 거주요건으로는 기본적으로 수도권 및 해당 지역에 거주 중인 경우에 사전청약이 가능합니다. 즉, 사전청약 당시에 수도권 및 해당 지역에 거주해야지만 사전청약이 가능하다는 말인데요.

     

    그러나, 의무거주 기간이 있는 경우에는 본 청약 시점까지 거주를 해야 조건이 충족된다고 해요.

     

    거주요건을 모두 채웠다면 본 청약 이후에는 다른 곳으로 이주를 하더라도 신청 자격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며, 거주기간 충족은 기간을 합산하는 것이 아닌, 연속 거주기간으로 한다는 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기 신도시 지역우선 공급비율

    지역우선공급비율

    보시는 것과 같이 66만 제곱미터 이상의 택지지구에서는 지역우선공급비율을 적용하게 되므로 당해지역에 거주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만약 하남에 거주한다고 가정했을 경우, 하남 거주자에게 먼저 30%를 공급하고, 다음으로 경기도 거주자에게 20%, 마지막으로 수도권 전체에 50%의 물량을 공급하기 때문에 당해지역(하남시)에 거주하는 사람은 총 3번의 지원 기회를 갖게 되기 때문에 매우 유리합니다.

     

    마찬가지로 1번의 경우도 인천에 거주하게 되면 2번의 기회를 부여받게 되므로 당첨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2021.06.15 - [생활정보] - 다자녀 특별공급 자격

     

    다자녀 특별공급 자격

    다자녀 특별공급 자격 주택청약 다자녀 특별공급이란 일반 공급과 달리, 정책적으로 배려가 필요한 계층에게 별도 청약 경쟁을 하지 않고 1회에 한해 특별공급 물량을 분양받을 수 있도록 하

    housewarrior.tistory.com

    2021.06.03 - [생활정보] - 다자녀가구 아이돌봄 서비스 혜택

     

    다자녀가구 아이돌봄 서비스 혜택

    다자녀 가구 아이돌봄 서비스 혜택 다자녀 가구 아이돌봄 서비스 혜택 대상자는 비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만 12세 이하의 자녀가 3명 이상인 경우, 만 36개월 이하의 자녀가 2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