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자녀 가구 아이돌봄 서비스 혜택

다자녀 가구 아이돌봄 서비스 혜택 대상자는 비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만 12세 이하의 자녀가 3명 이상인 경우, 만 36개월 이하의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 아이돌봄 서비스를 혜택을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가구-아이돌봄-서비스혜택에관한썸네일
다자녀가구-아이돌봄-서비스혜택

목차

    다자녀 가구 아이돌봄 서비스

    다자녀가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영아종일제, 시간제, 질병감염아동 지원 스비스로 대상 및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영아아종일제 : 만 3개월 이상 ~ 만 36개월 이하의 영아
    2. 시간제 : 만 3개월 이상 ~ 만 12세 이하의 아동
    3. 질병감염아동 지원 서비스 : 전염성 및 유행성 질병에 감염된 만 12세 이하의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금액 및 지원금액

    아이돌봄서비스-이용금액
    아이돌봄서비스-이용금액-시간제

    시간제 서비스의 이용금액 및 소득기준별 지원금액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A형은 14년 1월 1일 이후에 출생한 아동을 말하며, B형은 13년 12월 31일 이전의 출생 아동을 말합니다. B형 아동에 비해 A형 아동의 지원 혜택이 더 좋다고 볼 수 있겠네요.

     

    아이돌봄서비스-종일제이용금액
    아이돌봄서비스-이용금액-종일제

    영아종일제서비스의 이용금액 및 지원금액도 시간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시간제와 다르게 A형, B형에 대한 구분이 없으며 정부지원금이 동일합니다. 해당 자료는 2021년 아이돌봄 서비스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자녀 가구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 및 서류

    아이돌봄 서비스 비용 지원을 신청하려면 아이돌봄 서비스를 신청하실 때에 지원신청서에 추가 증빙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1. 소득, 재산 신고서 및 소득, 재산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2. 건강보험료 납입확인서
    3. 비용 지원 신청인과 그 가구원의 금융정보 및 신용정보 또는 보험정보 제공 동의서
    4. 신분증명서 또는 신분증
    5. 가족관계증명서

    그 밖의 궁금하신 내용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2021.05.25 - [생활정보] - 2021년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1차 모집(신청 방법)

    2021.05.24 - [이슈정리] -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간단 정리)

    2021.05.11 - [생활정보] - 2021년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임산부 바우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