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대부분 넷플릭스를 가족이나 지인, 다른 사람들과 공유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청기록을 지우거나 숨기고 싶은 경우가 종종 있을 텐데요.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시청기록삭제이미지
넷플릭스-시청기록삭제

목차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요즘 넷플릭스를 혼자서 결제해서 보시는 분들은 드물죠. 가족이나 지인, 다른 사람들과 공동구매, 파티 등을 통해서 이용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요.

     

    아이디를 공유하기 때문에 시청기록이 남는 것을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기록 삭제는 PC, 아이폰, 태블릿 모두 상관없이 방법이 동일하니 아래의 글을 보면서 따라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아이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플에 접속하시면 되겠죠.

    넷플릭스홈페이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을 선택해줍니다. 프로필을 선택하시면 아래쪽으로 메뉴 탭이 활성화됩니다.

     

    활성화된 탭에서 '계정'을 눌러줍니다. 계정에 들어오셨으면 스크롤을 내려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 탭으로 들어가 줍니다.

    넷플릭스시청기록
    넷플릭스-시청기록

    저는 두 번째 프로필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두번째 프로필을 활성화해주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 보시는 것과 같이 '시청 기록'이 있는데요. '보기'를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기록삭제이미지
    시청기록삭제

    제가 오늘 시청한 강철부대가 시청기록에 남아있네요. 그리고 오른쪽 끝에 삭제 아이콘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삭제 문구가 나오면서 삭제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시청한 페이지에서 바로 삭제가 안돼서 시청기록 삭제가 힘들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숨김 방법

    매번 시청기록을 삭제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시청기록 숨김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숨김 방법도 삭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마지막 사진의 '프로필 시청 기록'에서 스크롤을 제일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시청기록 숨김'이라는 탭이 보이실 거예요.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안내문구가 나오면서 지금까지 기록 삭제 및 앞으로의 시청 기록을 모두 숨길 수 있습니다.

    시청기록숨김화면
    시청기록숨김

    변경 사항은 바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24시간 이내에 반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넷플릭스 저렴하게 이용하기

    넷플릭스 공유 사이트를 이용하면 하루 1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06.19 - [생활정보] - 벗츠(BUTS) 계정공유 사이트! 왓챠, 유튜브, 넷플릭스 파티

     

    벗츠(BUTS) 계정공유 사이트! 왓챠, 유튜브, 넷플릭스 파티

    벗츠(BUTS) 계정공유 사이트! 왓챠, 유튜브, 넷플릭스 파티 Buts 뜻은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티빙, 웨이브 등 OTT 서비스 계정 공유 사이트입니다. 프리미엄 정액을 신청하면 보통 4인 이서 동시 시

    housewarrior.tistory.com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 확인하기

    넷플릭스에서는 종료 예정작을 따로 안내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종료 예정작을 미리 확인하셔서 나중에 보려고 했던 작품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해요.

     

    2021.07.06 - [생활정보] - 넷플릭스(Netflix) 종료예정작 쉽게 확인하는 방법

     

    넷플릭스(Netflix) 종료예정작 쉽게 확인하는 방법

    넷플릭스(Netflix) 종료예정작 쉽게 확인하는 방법 넷플릭스를 이용하시다 보면 신작은 메인화면에 광고가 많이 되는데, 종료 예정작은 직접 찾아보지 않으면 알기가 힘듭니다. 꼭 봐야 하는

    housewarrior.tistory.com

     

    참고하면 좋은 글

    2021.07.01 - [생활정보] - 드라마h 지역별 채널번호 알아보기

     

    드라마h 지역별 채널번호 알아보기

    드라마h 지역별 채널번호 알아보기 최근에는 공중파 방송보다 케이블 방송이나 펜트하우스, 모범택시 등 드라마h 방송을 즐겨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드라마h 지역별 채널번호에 대해 알아

    housewarrior.tistory.com

    2021.06.27 - [이슈정리] -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알아보자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알아보자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알아보자 요즘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5차 재난지원금은 기존 4차 재난지원금과 같이 선별 지급에 관해 이야기가 나오고 있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