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4억이하 주담대 고정금리 전환, 안심전환대출 3.7%

반응형

4억이하 주담대 고정금리 전환, 안심전환대출 3.7%

정부가 오는 9월 15일부터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최저 3.7% 고정금리로 갈아타는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신청을 받는다. 집값이 4억원, 소득이 7000만원(부부합산) 이하인 1주택자가 받을 수 있는 서민용 대출이다.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조건

반응형

안심전환대출 대상은 오는 17일 사전안내 이전에 제1금융권·제2금융권에서 취급된 변동금리 또는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이다. 만기가 5년 이상이면서 만기까지 금리가 완전히 고정되어 있는 주택담보대출 및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디딤돌대출 등 정책모기지는 제외한다.

 

부부합산소득 7000만원 이하인 1주택자이고 주택가격이 시세 4억원 이하인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접수 때 해당 주택의 시가(KB시세, 한국부동산원 시세)를 우선 이용하되, 시세가 없는 경우 공시가격과 현실화율을 활용한다.

 

안심전환대출 대환을 위한 기존 주담대 해지 때 금융기관의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고 기존대출 범위 내 최대 2억 5000만원 한도로 금리를 3.80~4.00%, 저소득 청년층은 3.70~3.90%를 적용해 만기까지 고정금리로 향후 금리가 인상되더라도 원리금은 동일하다.

 

📌인천 폭우피해 200만원 재난지원금 신청

 

인천 폭우피해 200만원 재난지원금 신청

인천 폭우피해 200만원 재난지원금 신청 인천시에서 이번 폭우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세대 당 2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밝혔습니다. 이번 폭우로 인해 침수 피해를 입은 가구는 10

housewarrior.tistory.com

   안심전환대출 신청기간

금융위원회는 오는 17일 한국주택금융공사와 국민·농협·우리·하나·기업은행 등 6개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안내를 한 후 9월 15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금융위는 23만~35만명 정도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올해 공급 규모는 25조원이다.

 

다음 달 15일부터 10월 13일까지 2회에 걸쳐 주택가격 순으로 신청·접수를 통해 지원자 선정 뒤 순차적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침수피해 주택 상가 보상조건 (폭우피해 재난지원금)

 

침수피해 주택 상가 보상조건 (폭우피해 재난지원금)

침수피해 주택 상가 보상조건 (폭우피해 재난지원금) 갑작스러운 수도권과 중부지방 폭우로 인해 주택, 상가 침수피해가 다수 발생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침수피해 보상조건 및 재난지원금

housewarrior.tistory.com

   신청가능 은행

기존 주담대 금융기관에 따라 신청·접수처가 다르다. 국민, 신한, 농협, 우리, 하나, 기업은행 등 6대 시중은행 주담대 차주는 해당 은행(영업점·온라인)에서 신청·접수하고, 그 밖의 은행 및 제2금융권 주담대 차주는 주택금융공사(홈페이지·모바일어플)를 통해 신청·접수한다.

 

신청일 이후 평균 2개월 이내에 순차적으로 대출을 완료하고, 차주는 안심전환대출로 대환된 달부터 안심전환대출 금리를 적용받게 된다.

 

한편 금융위는 안심전환대출 출시 준비와 함께 보금자리론 금리를 현 수준 대비 최대 0.35%포인트 인하하고 연말까지 금리를 동결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연 4.60∼4.85%(인터넷 접수 시 0.1%포인트 우대)인 보금자리론 금리는 17일부터 4.25∼4.55%로 내려가 연말까지 유지된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자동차 침수피해 보상 신청방법(재난지원금 보상조건)

 

자동차 침수피해 보상 신청방법(재난지원금 보상조건)

자동차 침수피해 보상 신청방법(재난지원금 보상조건) 갑작스러운 폭우로 서울, 인천 등 수도권과 중부지방에 침수피해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침수피해가 심각한 수준인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