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특별지원금 125조 빚탕감 (코인 지원금, 주식 지원금)
정부는 청년 및 소상공인 지원 대책과 함께 선제적 채무조정 제도 도입을 위한 금융지원 규모는 125조라고 발표했습니다. 청년들이 채무를 변제하고 신용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별지원금 125조, 민생안정 대책(코인 지원금, 주식 지원금)
반응형
최근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125조 원 채무 변제 프로그램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새출발기금 등 민생대책이 마련으로 인해 금융권과 협업을 통해 22일 만기연장 및 상환유예 등의 최적의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각에서는 취약계층의 지원은 당연히 필요하지만, 코인이나 주식 등 투자로 인한 빚 탕감은 문제가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요. 국민의 세금으로 대량 탕감을 감행할 경우 형평성과 도덕적 해이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까지 코인 지원금, 주식 지원금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으며, 기존에 세금으로 운영되고 있는 파산이나 개인 회생 같은 제도가 마련되어 있으며, 원금 상환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낮은 금리로 원금 전액을 상환할 수 있도록 돕는 방향으로 코인 및 주식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울 주식 가상화폐 손실금 지원
7월부터 서울에서 빚을 내 주식이나 코인에 투자했다가 개인회생을 신청한 채무자의 경우 손실금을 갚지 않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취약계층 주거비 지원(중위소득 확대, 대출금리 동결)
관련 소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