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취약계층 주거비 지원(중위소득 확대, 대출금리 동결)

반응형

취약계층 주거비 지원(중위소득 확대, 대출금리 동결)

이번 취약계층 주거비 경감 지원 대책에는 공공임대주택의 임대료 동결과 주거급여 대상을 중위소득 50%까지 확대한다는 방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추가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금리를 연말까지 동결하여 청년 신혼부부에 대한 대출 한도 부담도 완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취약계층주거비지원
취약계층주거비지원

 

   1. 취약계층 주거비 경감 지원

반응형

대통령은 20일 공공임대주택의 임대료를 1년간 동결하고 주거급여 대상을 중위소득 50%까지 확대해 취약계층의 주거비 경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추가로, 금리인상으로 전세대출 상환 부담이 가중되면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금리를 연말까지 동결하고 청년 신혼부부에 대한 부담도 완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노후주택 시설 정비

노후된 영구 임대주택의 시설을 재정비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할 것으로 보입니다. 임대주택의 지원 대상자는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이주지원까지도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깡통전세가 우려되는 지역을 선별해 선제적으로 관리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전세금 반환보증 활성화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을 더욱 활성화하여 이주할 자금을 구할 수 있도록 긴급자금 대출을 신설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전세사기와 같은 범죄를 억제하고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을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4. 임대주택 공급 확대

서민 및 취약계층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민간, 공공임대주택 공급 확대 및 버팀목 전세대출 금리를 동결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주거급여 및 금융지원 등 전반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민간·공공임대주택 공급 확대…‘버팀목 전세 대출’ 금리 동결

정부가 서민,취약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주거급여, 금융지원 등 전반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보완한다. 지난달발표한 임대차 시장 안정 방안의 과제를 속도감 있게추진하면서 공공

www.korea.kr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