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충북도 4차 소상공인육성자금

2022년 충북도는 4차 소상공인육성자금으로 300억원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대출이자 2%를 3년간 지원하는 저금리 지원제도라고 합니다. 8월부터 신청이 가능하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충북도소상공인육성자금4차신청
충북도-소상공인-육성자금

 

   충북도 4차 소상공인육성자금 지원

반응형

충북도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8월 부터 소상공인육성자금 4차분 신청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지원 규모는 300억원이 될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충북도는 이전에도 힘든 소상공인을 돕기위해 경영정상화를 목적으로 1차 2차 3차 소상공인육성자금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올해 1월, 3월, 5월에 걸쳐 3차 신청을 진행하였고, 총 700억 원의 예산으로 2500명이 넘는 소상공인에게 정상 지원이 이루어 졌습니다.

 

이번 4차 소상공인육성자금 지원은 지난 1차, 2차, 3차 지원에 비해 예산규모도 훨씬 큰 만큼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훨씬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4차 소상공인육성자금 지원에 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 2% / 충북도 3년간 지원

 

✔️지원대상

충북도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 전원

 

✔️지원규모

300억 원 / 업체당 최고 5,000만 원 지원

 

✔️온라인상담

8월 1일 10:00 시작(충북신용보증재단 본점 및 지점 5곳)

 

📌취약계층 주거비 지원(중위소득 확대, 대출금리 동결)

 

취약계층 주거비 지원(중위소득 확대, 대출금리 동결)

취약계층 주거비 지원(중위소득 확대, 대출금리 동결) 이번 취약계층 주거비 경감 지원 대책에는 공공임대주택의 임대료 동결과 주거급여 대상을 중위소득 50%까지 확대한다는 방안이 발표

housewarrior.tistory.com

📌서민 생계비 부담 완화 '민생안정 대책' 살펴보니

 

서민 생계비 부담 완화 '민생안정 대책' 살펴보니

서민 생계비 부담 완화 '민생안정 대책' 살펴보니 유류세 인하 30→37%로 늘리고 대중교통 카드 소득공제 40→80%로 농축산물 할인쿠폰 대거 방출…월세 세액공제율·원리금 상환액 소득공제

housewarrior.tistory.com

   4차 소상공인육성자금 신청 방법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충북신용보증재단

 

www.cbsinbo.or.kr

충청북도 소상공인육성자금 4차 신청은 상담 예약제로 시행이 되며, 8월 1일부터 예약 정원 도달 시 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온라인 상담예약은 8월 1일 오전 10시 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하며, 서류접수는 8월 2일부터 온라인 상담예약에 지정한 충북신용보증재단 본점 또는 지점 5곳(동청주, 충주, 제천, 남부, 혁신도시점)에서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약 완료 시에는 문자로 확인이 가능하며, 예약과정에서 문자 오류로 인해 정상적으로 문자를 수신하지 못한경우 재예약을 꼭 해주셔야합니다.

 

✔️신청서류

사업자등록증, 사업장 임대차 계약서, 신분증

충북신용보증재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