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도전 지원사업, 구직 지원금 20만 원 신청하세요!

반응형

청년도전 지원사업, 구직 지원금  20만 원 신청하세요!

올해 청년도전 사업 총 70억원 지원, 구직단념·자립준비 청년 등 대상…고용부, 운영 지자체 28곳 선정. 정부가 올해부터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전국으로 확대, 총 70억원을 투입해 구직단념 청년들을 지원한다.

청년도전 지원사업

고용노동부는 18일 청년들의 노동시장 참여를 지원하는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수행할 지역자치단체를 선정, 이달부터 각 자치단체별로 본격적인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한 지역은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 11곳과 강원도 3곳, 충청도 4곳, 전라도 3곳, 경상도 5곳, 부산·울산지역 각 1곳 등 총 28곳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사업 운영기관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또한 워크넷 누리집(www.work.go.kr)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인천시는 오는 6월부터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하다.

 

👉누리집 바로가기

 

🔽지금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저소득 청년 월세 지원, 나라에서 월세 20만 원씩 1년 지원!
📌자동차 환급금 신청, 5년 이상 탔다면 환급금 조회하자!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최대 50만원 신청하기
📌4월부터 아동수당 연령 확대! 월 10만원씩 지원됩니다.

지원 내용

✅만 18~34세의 구직단념청년

✅1:1 맞춤형 상담과 구직역량 증진 프로그램 제공

✅프로그램 32시간 이상 이수 시 20만 원 지원

✅프로그램 이수 후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

🔽지금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저소득 청년 월세 지원, 나라에서 월세 20만 원씩 1년 지원!
📌자동차 환급금 신청, 5년 이상 탔다면 환급금 조회하자!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최대 50만원 신청하기
📌4월부터 아동수당 연령 확대! 월 10만원씩 지원됩니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이 장기화되거나 포기하기 전에 청년들의 경제활동 참여 및 사회복귀를 지원할 필요가 있어 도입됐다.

고용부는 올해부터 전국 사업으로 사업규모와 참여기관을 확대해 운영한다. 지난해 목표 5000명에 참여기관 14곳에서 올해는 7000명을 목표로 참여기관도 28곳으로 늘린다.

 

이번 사업은 자치단체 등 운영기관에 프로그램 운영비 56억 원과 프로그램 이수자에 실비 지원금 14억 원 등 총 7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지원대상은 구직단념 청년, 자립준비 청년, 청소년 쉼터 입·퇴소 청년, 지역특화 등이다. 또한 참가자에게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수 때 실비 지원금 20만원을 지급한다.

 

구직단념 청년의 경우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고, 구직단념 청년 문답표의 30점 만점에서 21점 이상인 만18~34세의 청년이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보호받고 퇴소한 자 중 퇴소 5년 이내의 청년 또는 퇴소 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퇴소일을 연장한 청년이 해당한다.

 

이밖에도 청소년쉼터에서 1년 이상 보호한 만 18세 이상의 청년은 물론 이 같은 요건에 충족이 어려운 청년이라도 지원의 필요성이 인정되면 지원이 가능하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