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말정산 현금영수증 누락 해결 방법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는데요. 소득공제 항목이 누락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놓치는 부분이 바로 현금영수증 누락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연말정산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항목에 반영이 되지 않을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연말정산 미수령 환급금 조회하기🔽

 

자동차 환급금 신청, 5년 이상 탔다면 환급금 조회하자!

자동차 환급금 신청, 5년 이상 탔다면 환급금 조회하자! 자동차를 구입한 지 5년이 지났으면 자동차 환급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해요. 환급금은 은행 어플을 통해 쉽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

housewarrior.tistory.com

 

삼쩜삼 환급, 세금 환급액 찾기_미수령 환급금_환급 수수료_종합소득세 환급

삼쩜삼 환급, 세금 환급액 찾기_미수령 환급금_환급 수수료_종합소득세 환급 삼쩜삼 어플(사이트)을 이용하면 1인 평균 139,536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해요. 환급액 확인부터 신청까지 사이트 내

housewarrior.tistory.com

목차

    국세청 안내 문자

    국세청문자내용
    국세청문자

    국세청에서 이러한 문자를 받으신 분들도 있으실 테고, 받지 못한 분도 있을 텐데요. 이 문자의 내용은 귀하의 전화번호로 등록된 현금영수증 내역이 있으나, 홈택스(연말정산 간소화)상에 연락처 등록이 되어있지 않아 현금영수증 내역이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거예요.

     

    문자를 받지 않으신 분들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확인하시고 본인이 생각하는 금액이 반영되지 않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방법에 따라 국세청 전화번호 등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차세 연납신청하고 세금 감면받기

     

    👉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층 세금 감면받기

     

    👉 장애인 복지 혜택의 종류 및 세금 감면 방법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하기

    국세청홈페이지캡처
    국세청홈페이지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국세청 홈페이지(홈택스)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로 들어가시면 안 되고 일반 "홈택스"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자동차세 연납신청하고 세금 감면받기

     

    👉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층 세금 감면받기

     

    👉 장애인 복지 혜택의 종류 및 세금 감면 방법

    홈택스화면
    홈택스

    로그인을 마치신 분들은 위의 사진과 같이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 수단] - [소비자 발급 수단 관리]에 들어갑니다.

     

    그럼 가장 상단에 [휴대전화번호/카드번호 입력] - [휴대전화 번호 입력] 란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수정 하기"를 눌러주시면 전화번호 등록이 완료됩니다.

     

    전화번호를 등록 및 수정하신다고 바로 현금영수증 내역이 반영되는 것은 아니에요. 등록일 및 수정일을 기준으로 익일에 반영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등록을 하고 다음날 연말정산 내역을 확인해봤더니 전부 반영이 되어있더라고요.

     

    등록일을 기준으로 36개월 이전까지 사용했던 현금영수증 내역은 모두 반영이 된다고 해요. 그러니, 혹시라도 연말정산을 앞두고 소득 공제 금액이 생각했던 것과 많이 차이가 난다 하시는 분들은 이 점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연말정산 잘 마무리하시고, 올해는 꼭 다들 환급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방법 대중교통비는 100만 원 한도 내에서 40%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신청해야 하는 삼성 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