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방법

대중교통비는 100만 원 한도 내에서 40%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신청해야 하는 삼성 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받는 방법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은버스모형
버스-교통카드

목차

    삼성 페이 교통카드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삼성 페이 교통카드를 이용하실 텐데요. 의외로 총 카드 사용 내역 중에서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교통카드입니다. 그런데 교통카드도 소득공제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몰라 이 부분을 놓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연말 정산을 하고 나서 교통비가 0원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바로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을 등록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자동으로 등록이 되는 것은 아니고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만, 소득공제 설정 이 전에 사용하셨던 내역까지 소급으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소득공제 적용 이후부터 사용한 금액에만 적용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을 완료하게 될 경우 자동으로 소득공제 처리되어 연말정산에 반영되며, 따라서 절세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삼성 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공제 신청하기

    우선 삼성페이 화면을 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三아이콘을 클릭해주시고 '교통카드'를 눌러줍니다. 교통카드 등록이 완료되신 분들이라면 교통카드 상세내역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요.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눌러 '소득공제 신청'을 클릭해줍니다.

     

    소득공제 등록을 위해 본인 명의로 등록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해줍니다. '기본 정보'에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까지 입력을 마치시고 하단에 '등록'을 클릭하시면 소득공제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원래 화면으로 돌아오시면 '소득공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라는 문구와 아래쪽 정보란에 카드번호, 이름, 등록일자가 표시되는데요. 이 화면까지 확인하셨으면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등록일 이후부터 사용하시는 금액에 한해서 소득공제 혜택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단 정리

    삼성 페이 실행 - 三아이콘을 클릭 - 교통카드 - 우측 상단 점 3개 클릭 - 소득공제 신청 - 본인인증 - 인적사항 등록 - 소득공제 신청 확인

     

    참고하면 좋은 글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복구 방법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복구 방법 상대방이 전송 후 바로 삭제해서 확인하지 못한 메시지가 궁금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삭제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참

    housewarrior.tistory.com

     

     

    아이폰 데이터 느림 해결(인터넷 속도 향상)

    아이폰 데이터 느림 해결(인터넷 속도 향상) 아이폰 데이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속도 저하 현상이 종종 발생됩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후 느려짐 현상이나 일시적 연결 장애 등 LTE뿐만 아니라

    housewarrior.tistory.com

     

     

    로블록스 오징어게임 하는 법

    로블록스 오징어게임 하는 법 로블록스 오징어게임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로블록스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로블록스 오징어게임 링크 및 게임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