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h전세임대 집 구하기

청년 전세임대 주택은 입주자로 선정된 후에 직접 집을 구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은행과 LH의 심사가 까다로워 부동산이나 임대인이 전세임대 매물을 취급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집 구하는 방법, 매물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브모양의통유리로된집

목차

    신청 및 입주 대상자 선정

    청년 전세임대주택을 신청하시고 대상자에 선정되면 직접 매물을 구하게 됩니다. 혹시 아직 온라인 신청을 진행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청년 전세임대주택은 입주 절차가 일반 매물에 비해 까다롭지만 그만큼 안전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 방법과 1순위, 2순위, 3순

    housewarrior.tistory.com

     

    부동산 직접 방문

    신청 후 입주대상자로 선정되었다면 LH에서 권리 분석기간을 부여받게 됩니다. 입주를 희망하는 전세 매물을 구하는 기간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제한된 기간 안에 집을 구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 매물과는 다르게 전세임대 매물은 계약부터 잔금을 치르는데 까지 약 3주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데요. 부동산이나 임대업자가 복잡한 심사 절차 때문에 해당 매물을 취급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집을 구하는 일이 힘들긴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입주 후에는 안전하다는 뜻이기도 하죠.

     

    한정된 시간 안에 매물을 구하기 위해서는 무작정 부동산에 방문하시는 것보다는 미리 전화로 연락을 취한 후에 방문을 하시는 것이 헛 걸음을 막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기

     LH단팥방

    LH단팥방은 LH 전세자금 대출, LH 청년 전세임대, LH 대학생 전세자금 대출, LH신혼부부 대출, SH전세자금 대출, 은행권 전세자금 대출 등 LH 매물 전문 어플입니다.

    하지만, 앱에서는 존재하는 매물이 연락을 해보면 없는 경우가 있는 걸로 봐서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지만, LH에서 운영하는 앱인 만큼 가장 신뢰가 가더라고요. 그리고 매물 시세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어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일반적인 부동산 어플인 직방, 다방과 같은 앱에서는 LH 전세임대 매물을 찾기가 힘들었으며, 오히려 허위매물이 많아서 저는 더 헷갈리기만 하더라고요. 그나마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검색하였을 때 허위 매물이 적었고, PC를 통해 조회한 결과 융자금 설정도 할 수 있어 제가 원하는 매물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전세임대 포털 검색 이용하기

    세 번째 방법은 '전세임대 포털'에 접속해서 주택 검색을 하는 방법입니다. 지도를 통해 지역별 매물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으며, LH 전세임대주택 가능 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가구, 다세대 등 모든 매물이 조회가 가능하며, 임대인이 전세 임대를 동의한 매물이 등록되기 때문에 번거로운 절차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부채 및 권리 분석에 관한 내용은 입주자 본인이 따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층 감면제도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층 감면제도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라 수급자 및 저소득층은 지방세 및 요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주민세 및 TV수신료, 가스요금 등이 있으

    housewarrior.tistory.com

     

     

    중기청 전세대출 조건 및 대출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중.기.청)이란? 요약하자면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의 중소, 중견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연 1.2%로 최대 1억 원까지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도예요. 최초 2년,

    housewarrior.tistory.com

     

     

     

    2021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 (자격 및 신청방법)

    2021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 (자격 및 신청방법) 생계급여수급 청년으로 기준 중위소득 30%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 저소득층의 자산형성의 지원을 위한 제도로 사회초년생의 목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