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 4K 설정 방법

넷플릭스에서는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설정을 통해 가장 높은 해상도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4K 영상을 시청하기 위해 필요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홈페이지-캡쳐화면
넷플릭스홈페이지

목차

    4K UHD 해상도 시청을 위한 설정

    4K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에는 금액별로 다양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기본 요금제는 표준 화질로만 시청이 가능하며, UHD 화질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가입하셔야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5 Mbps 이상의 안정적인 다운로드 속도를 가진 인터넷

    4k 영상은 용량이 크기 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의 인터넷 속도를 가지고 있어야 원활한 시청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에서 권장하는 속도는 25 Mbps 정도이며, 이보다 낮은 속도에서는 딜레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만약 무선 인터넷의 속도가 충분하지 않다면 이더넷 케이블을 통한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인터넷 속도 테스트

    회원님의 다운로드 속도는 얼마나 될까요? FAST.com의 간편한 인터넷 속도 테스트로 몇 초 안에 ISP 속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fast.com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기기

    최고 화질의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3840X2160, 60Hz를 지원하는 모니터 혹은 TV가 필요합니다.

     

    스트리밍 화질 설정

    넷플릭스 설정에 들어가서 스트리밍 화질을 자동 혹은 고화질로 설정을 해주세요. 설정 방법은 '계정 - 내 프로파일 - 재생 설정 - 고화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인터넷 속도가 충분하다면 자동으로 설정을 해놓아도 최고 화질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 저렴하게 이용하기 

    최근 오징어 게임, 마이네임, 지옥 등 다양한 넷플릭스 국내 콘텐츠가 인기인데요. 프리미엄 요금제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정리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4K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추천 부탁드립니다.

     

    벗츠(BUTS) 계정공유 사이트! 왓챠, 유튜브, 넷플릭스 파티

    벗츠(BUTS) 계정공유 사이트! 왓챠, 유튜브, 넷플릭스 파티 Buts 뜻은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티빙, 웨이브 등 OTT 서비스 계정 공유 사이트입니다. 프리미엄 정액을 신청하면 보통 4인 이서 동시 시

    housewarrior.tistory.com

     

    도움이 되는 글

     

    디즈니 플러스 계정 공유 방법 및 요금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으로 월 3000원에 이용하기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을 이용하면 월 2,000~4,000원 대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4대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을

    housewarrior.tistory.com

     

     

    넷플릭스(Netflix) 종료예정작 쉽게 확인하는 방법

    넷플릭스(Netflix) 종료예정작 쉽게 확인하는 방법 넷플릭스를 이용하시다 보면 신작은 메인화면에 광고가 많이 되는데, 종료 예정작은 직접 찾아보지 않으면 알기가 힘듭니다. 꼭 봐야 하는

    housewarrior.tistory.com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대부분 넷플릭스를 가족이나 지인, 다른 사람들과 공유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청기록을 지우거나 숨기고 싶은 경우가 종종 있을 텐데요. 오늘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