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뜰폰 3개월 번호이동 기간 해지방법

알뜰폰은 약정을 걸지 않기 때문에 언제든 번호이동이 가능하지만, 3개월 동안은 사실상 번호이동 중립 기간이라고 해서 번호이동이 제한됩니다. 제한을 풀기 위해서는 개인이 직접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하는데요. 번호이동 제한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번호이동제한-썸네일
알뜰폰-번호이동제한

 

👉 특가 프로모션, 데이터 무제한 8개월 무료 알뜰 요금제 추천
반응형

목차

    알뜰폰 번호이동 중립 기간이란?

     

    알뜰폰 요금제의 경우 약정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기간에 언제든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게 알뜰폰 요금제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한데요.

     

    그런데 알뜰폰이라고 하더라도 원래는 3개월(93일)의 이용기간이 경과한 시점에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걸 통신사에서는 중립 기간 또는 번호이동제한기간이라고 부르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번호이동 제한 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3개월 이전에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진행하시려는 분들은 직접 번호이동 제한 해지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담당 기관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신청서를 제출하고 제한 해지 승인을 받은 후에 다시 가입하시는 통신사에 연락을 하셔서 진행하셔야 되니 조금 까다롭긴 한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신청서를 직접 제출하고 해지를 하면서 이런 절차가 있는 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신청서를 작성하는 게 힘들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제한 해지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무제한 알뜰 요금제 추천 프로모션 TOP8

    번호이동 제한 해지방법

    작성 서류

    번호이동제한 해지 신청서.hwp
    0.01MB

    중립 기간(3개월 / 93일)에 번호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번호이동 제한 해지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 메일로 제출을 하셔야 합니다.

     

    서류를 검토 후에 승인이 되었다는 통보를 해주는데요. 답변 시간은 10분 이내로 엄청 빨랐습니다.

     

    제출 서류는 첨부문서를 다운로드하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첨부문서 내에 신분증 사진도 같이 넣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작성하시는 것은 조금 힘들 것 같습니다. pc로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작성 방법

    안내문자이미지
    안내문자

    우선 새로 가입하시는 통신사에서 번호이동제한 기간에 대한 안내를 받으셨을 겁니다. 만약 이런 문자나 안내를 받지 못하신 분들은 먼저 가입하시는 통신사에 문의를 하셔서 '담당자의 이름'을 꼭 받아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서류 작성 시 꼭 기재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작성요령이미지
    작성요령

    통신사 정보

    통신사 정보를 적는 칸에 가입하시는 통신사 / 담당자 성명 / 담당자 번호를 기입합니다. 대리점 이동전화번호에도 그냥 담당자 번호를 기입해줍니다.

     

    고객 정보

    신청 구분에 번호이동이시면 '신규'로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성명과 서명'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서명은 워드로 작성하시는 분들이면 그냥 '마우스로 그려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신분증 사본'을 꼭 첨부하셔야 해요. 신분증이 없는 경우에 서류가 반려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하기

    제출 서류 작성이 완료되셨으면 이제 메일로 전송하면 됩니다. 해지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을 경우나, 서류의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시 메일로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서류 제출은 문자로 안내받은 대로, 이메일 : rnp@ktoa.or.kr로 전송하시면 됩니다. 대략 10분 정도 후에 답변을 받을 수 있었으며 정상적으로 해지가 완료되었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해지완료통보
    해지완료

    해지 완료 통보를 받은 후에 다시 가입하시는 통신사에 해지되었다고 말씀드리면 정상적으로 가입이 진행될 겁니다. 서류가 간단하고 응대가 빨라서 생각보다 힘들진 않았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햇살론 재대출 조건 및 기간 알아보자

     

    햇살론 재대출 조건 및 기간 알아보자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저신용·저소득층에게 생계자금 및 대환자금을 지원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을 운영하고 있다.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 소득 4500

    housewarrior.tistory.com

    신협 정기예금 특판 금리 높은 곳 최신 금리 비교

     

    신협 정기예금 특판 금리 높은 곳 최신 금리 비교

    신협 정기예금 특판 금리 높은 곳 신협은 각 지점마다 개별적인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지점별 금리의 차이가 많이 나죠. 오늘은 현시점을 기준으로 각 지점별로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

    housewarrior.tistory.com

    알뜰폰 요금제 비교(feat.무제한요금제)

     

    알뜰폰 요금제 비교(feat.무제한요금제)

    알뜰폰 요금제 비교(feat.무제한요금제) 알뜰폰 요금제는 프로모션 가격을 이용하면 대략 18,000원부터 22,000원 정도로 무제한 요금제 이용이 가능하며, 어떤 요금제를 선택해야 되는지 요금제 비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