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뜰폰 요금제 비교(feat.무제한요금제)

알뜰폰 요금제는 프로모션 가격을 이용하면 대략 18,000원부터 22,000원 정도로 무제한 요금제 이용이 가능하며, 어떤 요금제를 선택해야 되는지 요금제 비교 팁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알뜰폰 요금제 장점

    요금가격

    작년부터 저도 알뜰폰 요금제를 계속 이용해 오고 있지만, 가장 체감되는 장점은 "저렴한 요금"입니다. 알뜰 통신사에서 매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대략 18,000원부터 22,000원 정도에 무제한 요금제 이용이 가능하니 69,000원 정도 하는 대형 통신사와 차이가 많이 나죠.

    통화품질

    알뜰폰 요금제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통화품질에 대한 걱정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요즘에는 대형 통신사의 회선을 같이 공유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알뜰 통신사라고 통화품질이 떨어지거나 사용에 불편한 점은 전혀 없어요. 저도 사용하면서 한 번도 그렇게 느낀 적이 없었습니다.

    요금약정

    요금제 약정이 없이 가입이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알뜰 통신사에 더 좋은 프로모션이 있으면 언제든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기를 자주 변경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나도 좋은 요금제입니다.

     

    알뜰폰 비교 팁

    알뜰폰 요금제 자체만으로도 대형 통신사에 비해 훨씬 저렴하지만, 매월 통신사마다 프로모션을 진행해요. 프로모션 기간에 가입을 하게 되면 저렴한 가격에서 더 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만원 후반에서 2만 원 초반으로 무제한 요금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이 자주 진행되니까 꼭 그냥 가입하지 마시고 혜택을 받고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금가격

    가장 중요한 게 가격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프로모션 가격에서 카드 할인을 적용하면 더 저렴해지는 경우도 있어요. 사용하시는 카드가 해당 요금제 혜택이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NFC기능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통신사의 유심칩이 NFC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간혹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해당 유심칩을 사용하게 되면 휴대폰으로 교통카드 이용이 불가능하니 주의하셔야 해요.

    프로모션 기간

    대부분 6개월을 기준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간혹 7개월 8개월 동안 진행하는 통신사도 있어요. 같은 요금이더라도 기간이 조금 더 긴 게 유리하겠죠? 가입하시기 전에 프로모션 기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알뜰폰 요금제 추천 TOP3

    현재 진행되고 있는 프로모션 중에 제가 추천드릴만한 "무제한 요금제 TOP3"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즈 모바일

    아이즈모바일 프로모션
    아이즈모바일 프로모션

    프로모션 기간은 6개월이며, 가격은 18,700원으로 현재 프로모션 무제한 요금제 중에 가장 저렴합니다. 그런데 일반 유심칩을 사용해서 NFC(교통카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프리티 모바일

    프리티모바일 프로모션
    프리티모바일 프로모션

    프리티 모바일의 프로모션 기간은 8개월이며, 가격은 21,890원으로 아이즈 모바일보다는 좀 비싸네요. 하지만 NFC 지원 유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NFC 지원 유심은 가입할 때 유심비를 추가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리브엠 모바일

    리브엠모바일 프로모션
    리브엠모바일 프로모션

    마지막으로 리브엠 모바일입니다. 가격은 28,800원이며(제휴카드 사용 시 최대 11,800원 추가 할인) 프로모션 기간은 24개월입니다. 그리고 앞서 소개해드린 요금제들과는 다르게 150기가를 모두 소진했을 경우에 5mbps속도 제한이에요. 이 정도면 1080P 동영상도 버퍼링 없이 재생이 가능한 정도라고 하니 완전 무제한 요금제라고 봐도 될 것 같네요. 물론 NFC 기능도 지원하네요. 가격이 비싼 만큼 장점이 확실한 요금제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