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뷰 부업, 광고 수익 과연 얼마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 하고 있는 카카오뷰 발행을 통한 광고수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근에 부업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카카오뷰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죠. 그럼 저의 카카오뷰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뷰-부업-광고수입

📌같이 보면 좋은 글
✔️의료비 저금리 대출 방법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자급제폰 알뜰 요금제 비교(무제한 요금제)
✔️우체국 압류방지통장 개설_취업이룸통장
✔️유료방송 미환급금 조회(숨은 미환급금 찾기)
✔️1인 평균 139,536원! 미환급액 신청하세요!
✔️돈 버는 온라인 설문조사 "라쿠텐 인사이트 - Rakuten Insight Surveys"

   카카오뷰 시작하기!

카카오뷰검색결과

카카오뷰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통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예전에는 메일 주소만 있으면 얼마든 가입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전화번호를 통한 2차 인증이 필수로 진행되기 때문에 여러 계정을 운영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카카오뷰채널생성

다계정을 막기 위해서 카카오뷰에서 인증 방식을 바꾼 것으로 보이네요. 회원가입까지 진행하셨으면 이제 채널을 생성해야죠. 채널 이름과 프로필 사진, 카테고리 등을 선택하시고 채널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주제로 만드시면 되는데요. 저는 일상생활, 건강, 음식 등을 큐레이션 하고 싶어서 해당 카테고리로 생성해서 진행했습니다.

   카카오뷰 수익내기!

카카오뷰메일

카카오뷰 수익은 생성과 동시에 발생되는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뷰에서 정한 수익 정산 대상에 충족할 경우 수익화 신청메일을 받게 되며, 수익화 신청을 하면 다음 달부터 광고 수입을 정산받을 수 있습니다. 수익 발생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채널 친구수 : 100명 이상 달성
✔️보드 발행수 : 10개 이상 달성

보드 발행은 쉽지만, 생각보다 100명의 친구를 만드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꾸준히 보드를 발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친구는 늘어나니, 꾸준히 발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험상 여러 주제로 보드를 발행하는 것보다 한 가지 주제로만 보드를 발행하는 것이 친구수 증가가 더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

   카카오뷰 광고 수입 공개!

카카오뷰 광고 수입은 콘텐츠 큐레이션 수입과 콘텐츠 광고 수입 이렇게 2가지가 합산되어 지급이 되는데요. 6월 수입은 7월에 지급받게 됩니다.

우선 6월 콘텐츠 광고는 5,000의 수익이 발생되었네요.

콘텐츠광고수익

6월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18,000원이 발생되었습니다.

큐레이션수익

이렇게 해서 5,000원과 18,000원해서 총 23,000원을 보드 발행을 통한 광고수입을 벌게 되었습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수익이 발생되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정산금 지급일은 7월 15일이며, 해당 날짜가 휴일일 경우에는 이전 영업일에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해당 수익은 채널 1개를 운영하며 발생한 수익인데요. 채널 여러 개를 운영한다면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처음 카카오 뷰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일매일 보드를 발행하는 것이 귀찮긴 하지만, 그래도 방문자를 보면 뿌듯하기도 하고 재미있더라고요. 저처럼 부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