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급제폰 알뜰 요금제 비교(무제한 요금제)

요즘은 알뜰폰 요금제를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저도 자급제폰을 구입해서 알뜰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대략 2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형 통신사를 이용할 때보다 월 4만원 정도의 요금을 절약하는 것 같습니다.그럼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급제폰 알뜰 요금제 비교(무제한 요금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7월부터 지원됩니다.

✔️고혈압, 당뇨가 있다면 국가지원금 '6만원'신청하세요(건강생활실천지원금)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차단 푸는 법(KT, LG U+, SKT)

✔️KT 소액결제 차단 및 차단 해지 방법

✔️KT데이터 느림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알뜰 요금제란?

자급제 휴대폰을 구입하셨거나 2년 약정이 끝난 분이라면 누구나 알뜰요금제를 알아볼 수 있을 텐데요. 알뜰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일반 통신사에 비해 저렴하지만 프로모션이라는 이벤트를 잘 활용해야 더 할인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기간은 알뜰통신사마다 다르지만 대개 6~9개월 정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2년간 사용한다면 2~3회 알뜰 통신사를 이동하면서 혜택을 이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그렇게 요금 절약을 하고 있어요. 그럼 저가 스마트폰 요금제의 비교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 요금제(무제한, 공짜)

이야기모바일
이야기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는 위와 같이 프로모션 이벤트를 활용해야 합니다. 그래야 할인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모션 할인 혜택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지 않는 부모님이나 연령층은 0원에도 이용할 수 있고, 저처럼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2만원대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이야기 모바일'이라는 곳에서 현재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격인데, 보시는 바와 같이 월 이용금액이 0원이고 7개월 후 요금 인상이 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사진에 있는 요금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현재 20,900원으로 7개월간 이용이 가능하네요. 기본 지급 데이터를 모두 소진할 경우 3Mbps 속도 제한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해당 속도는 유튜브 720p 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속도이며, 속도 제한이 없을 때보다는 느릴 수 있지만 일반적인 인터넷 서핑 환경에서는 별로 체감할 수 없는 속도라고 생각하세요.

알뜰 요금제 비교 방법

알뜰폰허브
알뜰폰허브

제가 소개할 알뜰폰 요금제의 비교 방법은 알뜰폰 허브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 사이트에서도 검색이 안 되는 프로모션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알뜰폰사들의 가격 비교를 직관적으로 할 수 있고 대부분의 프로모션은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도 할인 기간이 끝날 때는 항상 알뜰폰 허브를 통해 먼저 조회해 보는 편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원하는 데이터, 음성통화, 문자 등을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물론 5G 요금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알뜰폰 허브입니다.

 

다만, 요금제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NFC USIM 지원 여부입니다. NFC USIM이 아닌 경우 자주 사용하는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휴대폰으로 교통카드를 이용하셔야 하는 분은 추가 선택창에서 NFC USIM을 꼭 선택하여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뜰폰허브

제가 사용하는 데이터와 음성통화를 기준으로 검색한 결과 최저가 요금제는 A모바일의 A스페셜 11기가 요금제로 18700원에 7개월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나오네요. 대형 통신사에서 이 요금을 이용할 경우 대략 65000원 정도로 이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이용 리뷰

저는 약 2년간 알뜰 요금제를 이용해 왔습니다. 물론 대형 통신사에 비해 단점도 존재합니다. 결합 할인, 멤버십 혜택, 고객센터 연결, 셀프 개통의 번거로움과 잦은 통신사 변경 등이 있지만 할인 혜택이 워낙 크기 때문에 저는 알뜰요금제를 계속 유지할 생각입니다.

 

거기에 알뜰통신사마다 결합할인을 지원하는 곳도 있어 해당 통신사를 이용할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셀프로 개통하는 것도 처음 한두 번만 하다 보면 크게 귀찮거나 어렵지 않았거든요. 여러분, 이번 기회에 알뜰요금제를 이용하여 생활비를 절약해 보세요. 통신요금만 줄어도 크게 체감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