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 라쿠텐 인사이트 - Rakuten Insight Surveys

라쿠텐 인사이트란?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앱테크'와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Rakuten Insight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과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 기업과 단체의 의뢰를 받아, 설문조사를 수행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그 설문내용은 온라인 조사를 통해 수집된 후에 통계 데이터로 다시 분류되어 의뢰했던 기업과 단체 등에 전달된다고 합니다.

 

설문방법

출처 : 라쿠텐 인사이트 - Rakuten Insight Surveys

설문을 진행하기에 앞서, 사이트 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만 16세 이상 한국 거주자이면 누구나 무료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과정에서 메일 주소를 입력하게 되는데 그 메일로 설문 초대장이 발송되니까 메일 주소가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메일로 발송된 그 초대장 링크를 클릭해서 설문조사에 참여하게 되는 거죠.(라쿠텐 사이트 내에 회원 전용 마이페이지에서도 설문 초대장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 라쿠텐 인사이트 - Rakuten Insight Surveys

이렇게 마이페이지 화면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메일에서 초대장 링크를 클릭하셔도 같은 화면으로 연결되는 것 같습니다. 보시면 저는 이미 3980포인트를 적립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참여 가능한 설문이 3개 쌓여있네요. 며칠 해보진 않았지만 보통 하루에 3개에서 많게는 5개 정도의 설문 초대장이 오는 것 같았습니다.

출처 : 라쿠텐 인사이트 - Rakuten Insight Surveys

여태 제가 참여한 설문조사 제목 및 지급 포인트입니다. 주제가 정말 다양해요. 영화에 관한 것도 있었고 일상에 관한 것, 음료, IT기기 같은 설문 등이 있었던 것 같아요. 지급된 포인트를 보시면 50원, 100원, 700원 다양합니다. 그 이유는 설문을 하시다 보면 제가 익숙하지 않은 분야나 잘못된 응답을 하는 경우에는 설문이 금방 끝나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최대 포인트를 적립하지 못하고 이렇게 부분적으로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해요. 모든 설문을 성실하게 완료했을 경우에는 최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최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설문의 개수가 대략 1/2 정도 되니,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적립 포인트 환전 방법

포인트를 적립했으면 본인이 원하는 금액만큼 환전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 및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1포인트=1원으로 환산되며, 10,000포인트 이상을 적립하게 되면 환전이 가능합니다. 환전은 홈페이지에서 상품권이나 계좌이체로 가능합니다.

 

설문 시 주의사항

출처 : 라쿠텐 인사이트 - Rakuten Insight Surveys

마지막으로 설문 시 주의사항입니다. 설문을 진행하다 보면 반복된 질문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때 귀찮다고 매번 다른 문항을 클릭하시거나 부정응답을 하시면 안 됩니다. 답변이 부정확하거나 불성실할 경우에는 설문 초대장 메일의 발송이 중단되거나 회원 탈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 꼭 주의하셔야 해요. 실제로 메일 발송이 중단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무리 긴 설문이라도 크게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성심 성의껏 응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문이 길어진다는 건 결국에 최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기회이니까요.

 

 

 

-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구독,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