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 하는 방법

최근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온누리 상품권 사용을 권장하는 추세입니다. 이런 온누리상품권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홈페이지-화면캡처
온누리상품권홈페이지

목차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 하기

    현금화 방법 1)

    온누리 상품권 뒷면이나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면 60% 이상의 금액을 사용하였을 경우에 40%에 해당하는 금액은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는데요. 60%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사용하고 나머지는 환급을 받는 방법이 가장 합리적이고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현금화 방법 2)

    두 번째 방법은 중고 거래를 통한 현금화입니다. 최근에는 중고나라, 당근 마켓 등 다양한 중고 거래 사이트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당근 마켓을 통한 직거래를 이용하면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거래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가까운 동네를 찾는 등의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막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무엇보다 현금성 상품인 만큼 직거래가 안전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제가 사는 위치를 기준으로 검색한 결과 현재에도 온누리 상품권 거래를 활발하게 진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금화 방법 3)

    마지막 온누리 상품권의 현금화 방법은 바로 기존의 상품권들을 종합적으로 매입하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이외에 백화점 상품권, 문화 상품권 등 사설 업체에서 매입을 하고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 방법은 불법이므로 딱히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온누리 상품권의 경우 관련 업체를 통한 거래는 1만 원 당 7~8천 원 정도 선으로 거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좋지 않은 방법인 만큼 따로 업체 연락처를 남기지는 않았지만, 상품권 매입 등의 검색을 통해 쉽게 찾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전에 전화를 통해 매입 여부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전통시장 찾기

    홈 > 전통시장 찾기 > 전통시장 찾기

    www.sbiz.or.kr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는 위의 링크를 통해 사용을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2021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 (자격 및 신청방법)

    2021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 (자격 및 신청방법) 생계급여수급 청년으로 기준 중위소득 30%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 저소득층의 자산형성의 지원을 위한 제도로 사회초년생의 목

    housewarrior.tistory.com

     

     

    2021년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임산부 바우처)

    2021년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방법(임산부 바우처) 국민행복카드는 국가에서 복지 대상자에게 현금이나 서비스 대신에 이용권을 지급하는 바우처입니다. 임산부 또한 바우처 지급 대상에 해당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