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패드 배터리 수명 확인 꿀팁

아이패드는 아이폰과 달리 설정에서 바로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3uTools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아이패드도 간단하게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아이패드 배터리 수명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배터리수명에관한글썸네일
아이패드수명확인

목차

    배터리 확인 프로그램 설치

    삼성 제품과 달리 애플 기기들은 사용자가 직접 배터리의 수명을 체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기기 설정 메뉴에서 배터리 수명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아이패드 OS는 3uTools라는 연동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uTools라는 프로그램은 PC와 태블릿을 연결하여 배터리 수명 이외에도 기기 생산 날짜 및 칩셋의 종류, 온도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마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튠즈와 3uTools는 대부분 설치를 해두셨을 거라고 봅니다.

     

    프로그램 다운 및 설치는 아래의 링크를 따라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진행과정에서 아이튠즈도 추가로 설치가 가능하니, 아직 설치를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에 같이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3uTools 공식 홈페이지]

     

    3uTools | The best all-in-one tool for iOS users

    The Most Efficient iOS Files & Data Management Tool 3uTools makes it so easy to manage apps, photos, music, ringtones, videos and other multimedia files. Fully view iOS device' s different statuses, including activation, jailbreak, battery and iCloud lock

    www.3u.com

     

    아이패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3utools화면
    3uTools

     

     

    설치를 완료하면 사진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PC에 아이패드를 연결하라는 메시지를 확인하셨으면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기기를 연결해줍니다.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아이패드에 신뢰하는 컴퓨터에 관한 안내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혹시라도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일시적인 드라이버 오류로 해당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재설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연결 시에는 꼭 정품 USB 케이블을 이용해주세요.

    배터리확인화면
    배터리화면

    저의 아이패드를 정상적으로 연결한 모습입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을 완료하셨다면 상단에 '디바이스'탭에서 'info'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현재 연결되어있는 아이패드 기기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은 우측 하단에 'Battery Life'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기기는 아이패드에어3으로 구매한 지 1년이 조금 지난 제품입니다. 그런데 아직도 배터리 효율이 100%를 잘 유지하고 있는 걸 보니, 확실히 애플 제품이 배터리 사이클이 훌륭한 태블릿인 것 같습니다.

     

    3uTools를 이용하면 배터리 수명 이외에도 칩셋의 종류, 기기의 생산일자, 배터리 충전 횟수, 배터리 온도 및 전압 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 Details를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부분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방법은 사용하시는 기종에 관계없이 모든 아이패드 제품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방법이며, 크게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이패드 태블릿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기기의 배터리 수명이 어떻게 되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찾기(초간단 방법)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찾기(초간단 방법) 간혹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난감한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저는 그럴 때마다 공유기를 초기화하곤 했었는데,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로

    housewarrior.tistory.com

     

     

    아이폰 데이터 느림 해결(인터넷 속도 향상)

    아이폰 데이터 느림 해결(인터넷 속도 향상) 아이폰 데이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속도 저하 현상이 종종 발생됩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후 느려짐 현상이나 일시적 연결 장애 등 LTE뿐만 아니라

    housewarrior.tistory.com

     

     

    벗츠(BUTS) 계정공유 사이트! 왓챠, 유튜브, 넷플릭스 파티

    벗츠(BUTS) 계정공유 사이트! 왓챠, 유튜브, 넷플릭스 파티 Buts 뜻은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티빙, 웨이브 등 OTT 서비스 계정 공유 사이트입니다. 프리미엄 정액을 신청하면 보통 4인 이서 동시 시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