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찾기(초간단 방법)

간혹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난감한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저는 그럴 때마다 공유기를 초기화하곤 했었는데,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로그인된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초간단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와이파이비번찾기썸네일
와이파이비번찾기

목차

    셋톱박스 뒷면 확인하기

    첫 번째 방법은 가장 쉽고 간단하게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SK나 KT와 같은 통신사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가정에 인터넷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셋톱박스가 필요한데요. 통신사에서 지급하는 셋톱박스의 경우에는 뒷면에 보시면 무선랜 명과 암호키 등의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이 비밀번호는 통신사에서 초기에 임의로 설정한 비밀번호입니다. 만약 인터넷을 설치하시고 와이파이 공유기 설정을 따로 하신 적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셋톱박스 후면에 적혀있는 초기 비밀번호로 설정되어 있을 거예요. 셋톱 후면을 확인하셔서 무선랜 명과 암호키를 확인하시고 입력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새로넷 같은 지역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iptime과 같은 공유기를 구입하셔서 공유기 설정을 따로 하신 분들은 위의 방법으로 와이파이 비번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니, 첫 번째 방법으로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아래의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컴퓨터 네트워크 정보

    시작화면이미지
    시작

    두 번째 방법은 컴퓨터의 네트워크 설정에 들어가서 공유기 비밀번호를 직접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저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10 화면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 시작 메뉴에서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네트워크및인터넷화면캡쳐
    네트워크및인터넷

    그다음에는 '네트워크 및 인터넷'으로 들어갑니다.

     

    상태창화면
    상태창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으로 들어오셨으면, 'WIFI'에 들어오셔서 두 번째 관련 설정 탭에서 '어댑터 옵션 변경'에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현재 컴퓨터에서 로그인되어있는 와이파이명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연결 창이 열리게 됩니다. 사용하시는 와이파이의 명을 확인하시고 마우스 우측 클릭으로 '상태'를 눌러줍니다.

     

    문자표시체크화면
    문자표시

    상태창에서 '무선 속성'을 눌러주시고 상단의 '보안'탭으로 넘어갑니다.

     

    보안 탭으로 들어오셨으면 암호화되어있는 '네트워크 보안 키'의 비밀번호가 보이실 텐데요. 사진과 같이 문자표시에 체크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암호화가 해제되면서 현재 사용 중인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어렵지 않게 현재 컴퓨터에 로그인되어있는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 방법을 알기 쉽게 다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찾기]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WIFI - 어댑터 옵션 변경 - 상태 - 무선 속성 - 보안 - 네트워크 보안 키 확인 - 문자 표시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기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 향상

     

    아이폰 데이터 느림 해결(인터넷 속도 향상)

    아이폰 데이터 느림 해결(인터넷 속도 향상) 아이폰 데이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속도 저하 현상이 종종 발생됩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후 느려짐 현상이나 일시적 연결 장애 등 LTE뿐만 아니라

    housewarrior.tistory.com

     

    컴퓨터 인터넷 속도 향상

     

    인터넷 속도 빨라지는 법(크롬 속도 향상)

    인터넷 속도 빨라지는 법(크롬 속도 향상) 인터넷과 충돌을 일으키는 보안 프로그램 삭제와 인터넷 옵션, 프록시 설정으로 인터넷 속도를 눈에 띄게 빨라지게 만들 수 있어요. 크롬 브라우저

    housewarrior.tistory.com

     

    참고하면 좋은 글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알림 톡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알림 톡 27일 오후 1시 이후부터 주변 백신 접종 취소분을 카카오톡에서 쉽게 조회가 가능하며, 예약 및 당일 접종이 힘든 경우에는 알림 톡을 받을 수 있도록 설

    housewarrior.tistory.com

     

    18세 49세 백신 10부제 예약하기

    18세 49세 백신 10부제 예약하기 8월 9일~8월 19일까지 10부제 백신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기존에 사전예약 서버 마비 등의 대책으로 이번에는 10부제 예약을 진행하여 접속하는 인원을 분산하

    housewarrior.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우회? 이제는 필요없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이제는 필요 없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한 달 약 2천 원 정도에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인도 우회를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번거로운 VPN 우회와 법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