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 추석 승차권 예매 일정 안내

코레일은 오는 31일부터 추석 연휴 승차권 예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는데요. 코로나 방역을 위해 창가 좌석부터 우선 예매한다고 합니다. 전 좌석 예매를 검토하고 있지만 코로나로 인해, 평소보다 좌석이 제한될 예정인 만큼 빠른 예매가 더욱 중요할 것 같네요. 추석 연휴 열차 예매 일정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추석열차예매포스팅썸네일
추석열차예매

목차

    2021년 추석 승차권 예매

    이번 추석 연휴를 앞두고 추석 승차권 예약 일정이 나왔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현재의 방역상황을 고려해서 창가 좌석을 우선 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인해 아직까지 전 좌석 예매를 진행할 것인지 일부 좌석만을 제한적으로 판매할 것인지에 대한 자세한 계획은 나오지 않았으며, 추후의 방역상황을 고려해서 전 좌석 판매 여부를 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계획이 확실히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더욱 제한된 좌석으로 인해 인원이 더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열차 내에서는 필수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하며, 음식물 섭취 금지, 상시로 환기를 하여 철저한 방역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승객들도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이번 명절 연휴에 코로나가 확산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승차권 예매는 오는 31일부터 시작되며, 대상 기간은 9월 17일부터 22일까지의 연휴 기간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SR열차의 좌석 예매는 9월 7일부터 진행되며 3일 동안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승차권 예매 일정

    2021년추석승차권내용
    2021년추석승차권

    2021년 추석 승차권 예매 기간

    2021. 08. 31(화) ~ 09. 02(목)로 3일간 예매가 가능합니다.

     

    대상 기간

    예매 대상 일자는 추석 연휴인 09. 17(금) ~ 09. 22(수)입니다.

     

    예매 매수

    1인당 최대 8매 예매 가능하며, 1회 4매 이내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장애인, 경로 전화접수는 1회 3매, 총 6매의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으며, 결제기간 내 신분증 확인 후 역에서 발권을 진행합니다.

     

    결제 기간

    결제 기간은 09. 02(목) 15:00 ~ 09. 05(일) 24:00까지이며, 기간 내 결제를 완료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예매가 취소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잔여석 판매

    잔여석 판매는 09월 02일(목) 15:00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승차권 예매 방법

    예매방법에관한내용
    예매방법

    [일반 고객]

    일반 고객의 경우에는 100% 온라인으로 예매가 진행됩니다. 9월 1일의 대상 노선은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북, 동해남부선이며, 9월 2일 대상 노선은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입니다.

     

    인원이 하루에 몰릴 것을 대비해 일자 별로 대상 노선을 구분해놓은 것 같습니다.

     

    [경로, 장애인]

    경로(만 65세 이상), 장애인의 경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것을 예상해, 선착순 1,000명에 한해 전화 접수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일반 고객과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신청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대표 전화 : 1544 - 8545

     

    반환 위약금 안내

    승차권 반환에 관한 위약금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환위약금표
    반환위약금

     

    유의사항

    명절 예매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코레일 회원에 한해 진행되기 때문에 예매 전에 회원번호 및 비밀번호, 이용방법 등에 관한 내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예매 시작 후에는 많은 인원이 몰리기 때문에 대기 순번이 부여되는데요, 접속이 지연되더라도 새로고침 하지 마시고 대기 순번을 기다리시면 자동으로 접속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매 창에 접속하셨으면, 3분 이내에 예매를 마감해야 합니다. 1인당 3분으로 시간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다수의 좌석을 예매하셔야 되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밖에 명절 승차권 예매에 관해 궁금하신 사항은 철도고객센터(1544-7788 / 1588-7788)에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내용 정리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내용 정리 12일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4단계로 격상되면서 학원이나 모임에 관한 기준이 달라졌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housewarrior.tistory.com

     

     

    화이자 백신 어깨통증

    화이자 백신 어깨 통증 모더나 백신의 공급 부족으로 인해 최근 당초 예정과는 달리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화이자 백신의 대표적인 증상인 어깨 통증 시 완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