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식품산업협회 온라인 위생교육 받기

식품위생법에 따라서 식품업 종사자는 의무적으로 위생교육을 수료해야 합니다. 식품 영업자뿐만 아니라 판매, 유통에 관련된 분들이라면 1년마다 한국식품산업협회의 위생교육을 수료해야 하며, 온라인 교육을 통해 이수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위생교육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품산업협회온라인위생교육썸네일
식품산업협회-온라인-위생교육

목차

    위생 교육 온라인 신청 대상자

    아래의 해당하는 식품 관련 종사자는 위생 교육 온라인 신청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1. 일반음식점 :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외식산업협회(소속회원에 한함)

    2. 휴게음식업(자판기 포함) : 한국휴게음식업 중앙회

    3. 즉석판매제조가공업

      - 추출(건강원) : 한국추출가공식품업중앙회

      - 떡류(떡집) :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

      - 압착(기름집) : 한국식용유지고추가공업중앙회

     

    한국식품산업협회 온라인 위생교육 신청

    식품산업협회이미지
    식품산업협회

    온라인 위생교육은 한국식품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 '온라인 식품위생교육'이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온라인 위생교육은 크게 기존 영업자와 신규 영업자로 구분되어 교육을 진행하게 됩니다. 본인이 해당되시는 교육을 수료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 위생 강의는 총 8시간 진행되며, 총 30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영업자 온라인 위생교육

    온라인위생교육기존영업자화면
    온라인위생교육-기존영업자

    교육 진행 전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회원 가입을 사전에 진행해주시고 기존영업자 교육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교육신청에 들어오면 온라인 교육신청 또는 집합 교육신청으로 구분이 되어있는데, 우리는 온라인 교육을 수료할 거기 때문에 온라인 교육신청으로 들어가 줍니다.

    업소코드번호입력이미지
    업소코드번호

    기존 영업자의 경우에는 업소 코드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코드번호를 모르시는 경우에는 옆에 코드번호 검색란을 통해 대표자 및 업소 주소 검색을 통해 코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업소 코드를 입력하셨으면 아래의 교육 신청을 눌러줍니다.

    이제 수강료 결제 창이 활성화되는데, 교육 수강료 2만 원을 납부하시면 이제부터는 학습방에서 강의 목차 또는 수강하기 버튼을 통해 온라인 위생교육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신규 영업자 온라인 위생교육

    신규 영업자의 경우도 기존 영업자와 신청 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른 부분은 기존 영업자와 다르게 업소 정보를 등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메인화면에서 신규 영업자로 선택을 해주시고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줍니다. 그러면 업소 정보 등록이라는 창이 활성화될 겁니다.

    등록된 업소 정보가 없기 때문에 팝업창에 업체명, 대표자명, 생년월일, 주소, 업소 종류 등의 항목을 모두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업소 정보 등록을 눌러주시면 업소 등록이 완료됩니다.

    업소정보등록이미지
    업소정보등록

    업소 정보 등록이 끝나셨으면 마찬가지로 교육 수강료를 결제하시고 교육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온라인 위생교육 신청이 어렵지 않으며, 신규 영업자와 신청 방법 또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온라인 위생교육 평가

    온라인 강의를 모두 수강하셨으면 마지막으로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평가는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 했을 경우 수료가 완료됩니다. 평가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점수가 미달되더라도 다시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부담을 가지실 필요는 없을듯합니다. 평가까지 완료가 되었으면 드디어 식품산업협회 온라인 위생교육 수료증을 발급받게 되며 홈페이지에서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위생교육 주의사항

    주의사항화면
    주의사항

    개인정보 강화를 위해 2021년 이전에 회원가입을 진행하셨던 분들은 다시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기존의 정보는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온라인 교육 수강료는 현금영수증이 가능하니, 결제하실 때 현금영수증 신청도 꼭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밖에 궁금하신 사항은 한국식품산업협회(02-3470-816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2021.06.03 - [생활정보] - 다자녀가구 아이돌봄 서비스 혜택

     

    다자녀가구 아이돌봄 서비스 혜택

    다자녀 가구 아이돌봄 서비스 혜택 다자녀 가구 아이돌봄 서비스 혜택 대상자는 비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만 12세 이하의 자녀가 3명 이상인 경우, 만 36개월 이하의 자녀가 2

    housewarrior.tistory.com

    2021.05.25 - [생활정보] - 2021년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1차 모집(신청 방법)

     

    2021년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1차 모집(신청 방법)

    2021년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차 모집(신청 방법)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소, 중견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약 2주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인 복지포인트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