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는 임플란트와 노인 틀니 지원금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임플란트와 노인 틀니 지원금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자격과 절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노인 보청기 국가 보조금 지원 신청 방법

노인 보청기 정부지원금 신청(국가 보조금 지원) 난청진료 인구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보청기 수요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해요. 고액의 금액을 위해, 보청기의 구입을 주저하는 분들을 위해

housewarrior.tistory.com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여부 및 할인받는 방법

트는 치아 결손 부위에 인공치아를 식립하여 자연치아의 기능과 심미를 회복시켜주는 치과 치료 방법입니다. 이 글에서는 임플란트의 개념, 치료 과정, 비용 및 보험 가능 여부에 대해 알아보겠

housewarrior.tistory.com

👉 임플란트 비용 가장 저렴한 곳

 

임플란트 지원금

지원 대상자

임플란트 지원금은 주로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희귀난치성 질환 또는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최소한 1개 이상의 치아가 존재해야 하며,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 뼈 이식 자본은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자본 부담률

임플란트 시술 시 자본 부담률은 지원 대상자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건강보험 대상자의 경우 30%의 자본을 부담해야 하며, 차상위계층 및 의료급여 1종, 2종 대상자는 각각 10~20%, 10%, 20%의 자본을 부담해야 합니다. 유의해야 할 점은 치아가 전혀 없는 경우에도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며, 이 경우에도 해당 자본 부담률이 적용됩니다.

지원금 신청

반응형

임플란트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거주하는 지역의 군 또는 구청을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치과나 관장 치료소에서 전산 등기를 마친 후 해당 시군구청에서 지원 대상자로 등록되어야 합니다. 신청 과정은 지원 대상자의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보험 대상자는 치과, 의료기관, 건강보험공단에 신청할 수 있으며, 차상위계층 및 의료급여 대상자는 치과, 의료기관 및 해당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노인 틀니 지원금

지원 대상자

노인 틀니 지원금은 주로 만 65세 이상의 의료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완전틀니 병인뿐만 아니라 몇 개의 치아를 사용해 부분틀니를 제작해야 하는 병자에게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본 부담률

노인 틀니 시술 시 자본 부담률은 임플란트 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지원 대상자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건강보험 대상자의 경우 30%의 자본을 부담해야 하며, 차상위계층, 의료급여 1종, 2종 대상자는 각각 5~15%, 5%, 15%의 자본을 부담해야 합니다.

지원금 신청

노인 틀니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거주하는 지역의 치과, 의료기관 또는 해당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틀니 제작 중에는 의원을 옮기지 않아야 하며, 7년 이내에 새로운 틀니가 필요한 경우 추가 보조금 없이 비급여로 제작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노인틀니 지원 프로그램

임플란트와 노인 틀니 지원금 프로그램은 치과 관련 수술을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주는데요. 주요 대상자는 건강보험 대상자, 차상위계층, 의료급여 수급자 등이며, 각각의 자본 부담률이 적용됩니다.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지역의 군 또는 구청을 방문하여 신청해야 하며, 지원금 신청의 조건과 절차는 지원 대상자 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