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기청 전세대출 연장(조건_서류_후기_연봉_ 퇴사_이자)

반응형

중기청 전세대출 연장(조건_서류_후기_연봉_ 퇴사_이자)

중기청 전세대출 연장은 필요 서류나 절차가 처음  대출을 진행할 때보다 훨씬 간편합니다. 100%,  80% 방법은 동일합니다. 그럼 중기청 전세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도움이 되는 글

✔️청년도전 지원사업, 구직 지원금 20만 원 신청하세요!

✔️서울시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험료 지원 신청

✔️2022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 방법(1차 신청 지원 대상 및 자격, 지원금액, 발표시기)

✔️파주시 청년 취업자 월세 지원 신청 방법

 

   중기청 신청 후기

🔽중기청 대출 후기 바로가기🔽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후기 완벽정리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후기 완벽정리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진행하면서 많은 후기글을 참고했었는데요, 블로그마다 내용이 너무 달라서 준비를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

top5percent.tistory.com

 

   중기청 전세대출 연장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중소기업, 중견기업에 재직하면서 3500만원 이하의 소득을 가진 분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1.2%라는 저금리로 최대 1억까지 지원이 가능하니까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초년생분들에게는 굉장히 큰 혜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1%대의 낮은 금리 이용은 총 4년(2년 계약 후 연장 2년)간 가능하며, 2년 계약이 종료되는 시점에 갱신계약을 하여 중소기업청 대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집주인-주민센터-은행-HUG 순으로 절차가 매우 복잡해 보이지만 직접 경험한 결과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연장방법에대해서자세히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필요 서류

필요 서류도 갱신 시에는 간단합니다. 아래의 6가지 필수서류가오니 사전에 준비해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그 외에 은행 지점에 따라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입니다.
✔️ 고용보험 자격 이력서입니다.
✔️ 가족관계증명서입니다.
✔️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입니다.
✔️ 연장계약서(확정일시가 적혀 있습니다)
✔️ 재직증명서입니다.

 

   중기청 연장 절차

반응형

부동산 재계약 진행

부동산에서 재계약을 작성합니다. 집주인과 보증금에 대한 사전 협의가 끝나면 다시 연장을 위한 갱신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기존 계약서에 따라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동산에는 기본적인 대필료만 지불하는 것이 관행입니다. 보통 세입자와 집주인이 5만원씩 부담하는 것 같았어요.

계약서를 작성할 때 보증금 증액분에 관한 계약을 쓰는 부동산도 있고, 아니면 전체 보증금에 대해서 계약서를 쓰는 부동산도 있을 텐데요.

 

보증금 증액분에 대해서만 사용하는 경우라면 '기존 임대차 계약 만료에 따른 연장 및 보증금 증액'이라는 문구를 하나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산은 기존 계약서를 작성한 부동산으로 계약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다른 부동산으로 연장 계약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다만 보증보험 가입을 위해 부동산업자는 반드시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주민센터 확정일자 발행

계약서를 작성하신 후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확정일자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살던 집이라 주소지 변동이 없었는데 확정일자를 다시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도 발급 가능하지만 직접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은행 방문 및 연장 신청

연장 계약이나 필요 서류까지 준비가 완료되었으면, 최종적으로 은행에 방문합니다. 대출 만료 한 달 전 은행에서 연락이 올텐데요. 그때에 맞춰서 은행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은행지점마다 요구하는 서류는 조금씩 다를 수 있다고 해요. 방문 전 반드시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셔야 불필요한 걸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장 시점에 은행에서 대출 신청자에게 확인하는 것은 현재 집에 거주하고 있는지, 직장의 변동은 없는지, 무주택 세대주 조건을 유지하고 있는지 등입니다. 소득에 관한 기준은 동일 직장의 경우 따로 확인하지 않습니다.


필요 서류만 완벽하게 준비해 주신다면 신청은 간단하게 완료될텐데요. 대출연장은 보증금의 10%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0.1% 금리가 인상되고 1.3% 금리가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후 진행과정은 은행을 통해 문자로 안내될 것입니다.

 

조사관 주택 방문

대출 연장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을 경우, 처음 중기청을 진행할때와 마찬가지로 조사관이 집에 방문하여 거주 여부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사전에 연락을 통해 일정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중기청 신청, 연장 후 퇴사?

중기청 신청 또는 연장 후, 중도 퇴사를 하게될 경우에도 대출은 계약기간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추가로 연장은 불가능 하다고 하니,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