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재중 전화 표시 안됨
간혹 부재중 전화 표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 알림 설정에서 기능이 꺼져 있거나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 발생하는데요. 부재중 전화 표시 안될 때 조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손에쥐고있는사진
스마트폰

목차

    부재중 전화 표시하는 방법

    제가 사용하는 휴대폰이 갤럭시 폰이라 갤럭시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설정 방법이 유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알림' 탭에 들어갑니다. 우선 앱 아이콘 배지가 활성화되어있는지 먼저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앱 아이콘 배지'가 활성화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은 버튼을 눌러 켜주시기 바랍니다.

     

    앱 아이콘 배지를 켜주셨으면 이제 사용하시는 전화 앱을 찾아야 되는데요. 알림 탭에서 '최근 알림 보낸 앱'의 하단에 '모두 보기'를 클릭해서 사용하시는 전화 앱을 찾아주세요.

     

    사용 중인 전화 앱에도 '앱 아이콘 배지'가 있는데요. 앱마다 개별적으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여기도 '켜기'를 눌러주시고 아래쪽 '알림 유형'탭에서 '부재중 전화'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알림 스타일을 '무음'이 아니라 '소리 및 팝업 알림'으로 변경해주시고 마지막으로 '방해 금지 설정 적용 안 함'을 눌러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게 되면 부재중 전화 알림이 상단바에 표시되며, 아래로 내렸을 경우에도 부재중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전화 앱에서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모든 앱에서 알림이 오지 않을 경우에 이런 식으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간단 정리

    설정 - 알림 - 앱 아이콘 배지 활성화 - 최근 알림 보낸 앱 - 전화 앱 아이콘 배지 활성화 - 알림 유형 - 부재중 전화 클릭 - 무음>소리 및 팝업 알림 변경 - 방해 금지 설정 적용 안 함 활성화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s10 액정 수리비 정리

    갤럭시s10 액정 수리비 정리 갤럭시 s10 액정 수리는 기존에 사용하던 액정을 반납하게 되면 보다 저렴하게 액정 수리가 가능한데요.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의 액정 수리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housewarrior.tistory.com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복구 방법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복구 방법 상대방이 전송 후 바로 삭제해서 확인하지 못한 메시지가 궁금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삭제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참

    housewarrior.tistory.com

     

     

    아이폰 데이터 느림 해결(인터넷 속도 향상)

    아이폰 데이터 느림 해결(인터넷 속도 향상) 아이폰 데이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속도 저하 현상이 종종 발생됩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후 느려짐 현상이나 일시적 연결 장애 등 LTE뿐만 아니라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