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철 창문 결로현상 해결 방법

겨울철 결로는 벽에 비해서 단열이 잘 되지 않는 창문에 주로 발생되며, 온도와 습도만 잘 조절해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에 따라 결로를 해결합시다.

 

결로 해결방법

하루 3회 이상 환기하기

겨울에는 추위 때문에 환기를 자주 시키지 않기 마련인데요. 결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3회 이상은 꼭 환기를 시키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장시간 시킬 필요는 없으며 저 같은 경우에는 5분 정도로 짧게 자주 환기를 시키는 편이에요. 결로는 실내 습도가 60%를 넘는 경우에 주로 발생되는데 환기를 시키게 되면 짧은 시간에 습도를 확 떨어트릴 수 있어 아주 효과적입니다.

 

외부 창 열고 내부 창 닫기

대부분 이중창을 사용하실 텐데요. 외부 창문은 공기가 통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살짝 열어놓아야 창과 창 사이에 생기는 습기나 결로를 막을 수 있습니다. 창문에 항상 부옇게 습기가 차는 분들은 이 방법을 꼭 사용하도록 합시다.

 

습도계를 설치해서 습도 체크하기

결로의 주범은 습도와 온도입니다.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는 40~60%이며, 외부와의 온도 차이가 15~18도를 넘는 경우에 결로가 발생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습도계를 설치해놓고 직관적으로 습도와 온도를 체크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습도는 잠깐의 환기로도 빠르게 떨어트릴 수 있으므로 결로 예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제습기 활용하기

제습기는 장마철에만 이용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아닙니다. 겨울철에도 제습기를 활용하면 결로뿐만 아니라 곰팡이 예방에도 아주 좋습니다. 결로가 심한 방이나 창문에 제습기를 설치해놓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창문 뽁뽁이 붙이기

아파트나 오피스텔과 같이 창이 큰 경우에 결로는 더 발생하기 쉬운데요. 창문 뽁뽁이나 문풍지를 부착하게 되면 외부와의 온도 차이를 막아줘서 결로 방지에 탁월합니다. 그리고 뽁뽁이는 창문에 생기는 물방울을 흡수하는데도 효과적이에요. 그래서 저도 겨울철에는 항상 뽁뽁이와 문풍지를 부착하는 편입니다.

 

실내 환풍기를 자주 사용하자

샤워나 음식을 만들 때에 실내에 습도가 많이 올라간다고 해요. 샤워 이후에는 화장실 문을 열지 마시고 화장실 환풍기를 이용해서 습기를 제거하도록 합시다. 음식을 하실 때에도 항상 후드를 사용해서 습기를 제거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게 결로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다양한 생활 정보

 

김포공항 국내선 바이오정보 등록하기

김포공항 국내선 바이오정보 등록하기 위드 코로나 시행으로 국내선 여행객들이 점점 늘고 있어 평일에도 국내선 탑승수속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바이오정보 등록을 통해 탑승수속

housewarrior.tistory.com

 

 

디즈니 플러스 계정 공유 방법 및 요금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으로 월 3000원에 이용하기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을 이용하면 월 2,000~4,000원 대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4대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을

housewarrior.tistory.com

 

넷플릭스 4K 설정 방법

넷플릭스 4K 설정 방법 넷플릭스에서는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설정을 통해 가장 높은 해상도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4K 영상을 시청하기 위해 필요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