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머지 포인트 구매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머지 포인트는 문화상품권이나 마일리지처럼 포인트를 충전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바우처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홈플러스나 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만큼, 활용도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어요. 편리한 결제와 소득공제혜택까지, 장점이 많은 머지 포인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머지포인트 구매 및 사용방법

    머지포인트 구매

    머지포인트구매-머지포인트특가

    머지 포인트는 문화상품권 구매랑 비슷합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네이버에 검색하셔도 최소 20% 할인을 받고 구매할 수 있지만 보시는 것과 같이 위메프, 11번가, 티몬과 같은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셔서 검색해보시면 이렇게 특가 정보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포스팅을 위해 저도 검색을 해보았는데 현재 20만 원권이 157,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특가 정보는 매번 바뀌다 보니 자주 검색해보는 방법밖에 없을 듯합니다. 구입을 하면 바우처 코드를 받게 되는데 그 코드를 어플에서 등록하시면 포인트 적립이 되는 방식입니다. 

     

    머지포인트 사용방법

    우선 머지포인트 앱을 설치해주세요. 안드로이드, ios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후에 간단한 인적사항 등록을 하고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포인트 적립은 메인화면 머지 머니 탭을 클릭하셔서 포인트 구매 후 받은 바우처 코드를 입력하시면 해당 금액만큼 포인트가 들어오게 됩니다.(신규 가입 및 최초 이용자 한정 5,000원으로 1만 원 충전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결제도 너무 편해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용처를 클릭하면 바코드가 생성되는데 결제 시에 그 바코드를 제시하시면 포인트가 차감되면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머지 포인트는 통신사 할인과 같은 추가 할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의점이나 베이커리 전문점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더더욱 할인율이 크게 와 닿으실 것 같네요.

     

    머지포인트 현금영수증

    머지 포인트는 다른 포인트와 다르게 현금영수증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제하실 때 꼭 현금영수증 한다고 말씀하셔야 해요. 혹시라도 현금영수증 신청을 못한 경우에는 영수증에 적힌 승인번호를 입력해서 홈텍스에서 직접 등록도 가능합니다.(직접 등록은 영수증 발급 다음날부터 조회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머지포인트 사용처

    머지포인트 사용처

    머지 포인트의 사용처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마트, 홈플러스도 추가되면서 활용도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그 외에도 주로 이용하는 외식업체인 던킨도넛,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트, 탐앤탐스 , 한신포차 등 대부분 매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네요. 앞으로도 사용처가 더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 사용금액이 정해진 매장도 있으니 어플에 접속하셔서 사용처 탭에서 1일 사용한도 등에 관한 내용을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머지포인트 VIP(머지 플러스)

    마지막으로 머지 포인트 VI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머지 포인트 VIP가 생겼습니다. 포인트 결제를 더욱 편리하게 하는 기능인데요. VIP는 1개월에 15,000원 구독권을 결제해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예요. 서비스에 가입하게 되면 신용카드를 등록할 수 있게 되는데요. 카드를 등록하면 이전과 같이 포인트를 따로 구매해서 적립할 필요 없이 20% 할인된 금액으로 그냥 결제가 가능해요.(삼성 페이를 해당 가맹점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1개월 구독료인 15,000원의 할인 혜택을 보지 못한 이용자의 경우, 구독료 전액(15,000원)을 머지 포인트로 반환해준다고 하니 무조건 이익이긴 하겠습니다. 1개월 무료 체험 행사를 진행 중이니 VIP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체험해보시고 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조금 귀찮긴 해도 포인트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는 게 조금 더 할인이 많이 되는 건 사실이니까요.

     

     

     

     

    -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추천,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