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2년 2학기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신청(등록금 및 생활비)

반응형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신청(등록금 및 생활비)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의 학부생 또는 학자금 지원 4구간 이하 대학원생에게 학자금 및 생활비를 대출해주고, 취업 이후에 소득이 발생한 시점부터 소득 수준에 따라서 대출금을 상환하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6일부터 신청을 진행하고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한국장학재단홈페이지(바로가기)

   대출 금리

한국장학재단홈페이지

2022년 2학기 대출금리는 1.7% 변동금리입니다.

 

등록금 대출과 생활비 대출로 구성되어있으며, 대학에서 고지한 수납금액을 대출신청금액으로 확정하여 대학 수납 계좌로 지급된다고 해요.

한국장학재단홈페이지

부분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신청자가 필요한 금액만을 대출받기 위해 본인의 자금과 대출금을 합산하여 등록할 수 있도록 등록금 부분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신청 기간

2022년 2학기 등록금 대출 및 생활비 대출 신청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등록금 대출 : 2022. 07. 06(9시) - 10. 13(14시)

✔️생활비 대출 : 2022. 07. 06(9시) - 10. 13(18시)

 

다만, 주말 및 공휴일 신청은 불가능하며, 9시부터 24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마감 당일에는 14시, 18시에 신청이 마감되니, 꼭 신청 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자금 지원 구간 산정 및 통지 기간을 감안하여 대학의 등록 마감일부터 약 8주 전에는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 신청 방법

학자금 대출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격요건을 충족한 경우에는 등록금 대출은 학기 소요액 전액 가능하며, 생활비 대출은 학기당 150만원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밖에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또는 고객상담센터 1599-2000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상환 방법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의 상환 방법은 자발적 상환과 의무적 상환이 있는데요. 채무자가 본인의 의사에 따라 대출 원리금 임의 상환할 수 있으며, 대출 중도상환 자동이체방식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바로가기 버튼을 이용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무적 상환의 경우 연간 소득금액이 상환기준 소득을 초과하거나, 상속이나 증여재산이 발생한 경우 국세청으로부터 납부고지, 원천공제방식을 통해 일정 금액을 의무적으로 상환하게 되는 방식을 말하는데요.

 

취업 후 국세청 상환 홈페이지에서 상환제도 설명 및 의무 상환액, 간편 계산, 납부 방법 등의 전자납부 서비스를 통해 학자금 상환이 가능하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바로가기 버튼을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