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프로 외관

이번에 갤럭시 버즈 프로를 구매하게 되어 내돈내산 리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버즈 프로의 색상은 블랙, 실버, 바이올렛 이렇게 총 3가지 색상이 있는데 저는 바이올렛 색상을 구매했습니다. 은은하게 은빛이 도는 바이올렛이라 색이 부담스럽거나 과하지 않았고, 흔하지 않은 색이라 더 마음에 들었어요. 이어폰 타입은 커널형이며 오픈형 보다는 커널형을 선호하는 저에게는 버즈 프로에 딱 이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프로를 구매하며 가장 기대했던 부분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인데요, 직접 실사용해보니 기대했던 것만큼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의 제품 설명에서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구성품

갤럭시 버즈 프로 내부

이어폰(이어폰 충전케이스, 이어 버드)

색상은 바이올렛 색상으로 이어 버드 부분은 실버 색상으로 유광 처리돼있습니다. 터치 횟수 및 터치 방식을 통해 재생 및 정지, 노래 넘기기, 전화 수신,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 및 끄기, 음량 조절 기능이 모두 가능했어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유닛 두쪽 모두를 착용했을 때만 사용이 가능하며 한쪽 유닛을 빼면 노이즈 캔슬링 비활성화, 두쪽 모두를 빼게 되면 노래 및 영상 재생이 멈추게 됩니다. 참 똑똑한 이어폰이네요.

 

USB 케이블(C타입)

검은색 USB 케이블이 동봉돼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니 충전기는 별도 구매라고 적혀있네요. 그런데 직접 사용해보니 휴대폰 충전기와 호환이 잘 돼서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어 팁

이어 팁 여분이 2세트 있습니다. 처음 장착돼 있는 이어 팁이 중간 크기인 것 같았으며, 조금 더 작은 사이즈와 큰 사이즈로 구성돼 있었습니다. 저는 보통 사이즈가 딱 맞는 것 같았어요. 작은 사이즈와 큰 사이즈로 교체를 해서 착용해보니 고정이나 안정감이 조금 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본인 귀에 맞게 이어 팁을 교체하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명서

마지막으로 간단 사용설명서가 동봉돼 있습니다. 이어 버드 터치 방식에 따른 기능이 적혀있고, 모바일과의 연결방법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갤럭시 Wearable 어플

버즈 프로는 갤럭시 wearble어플을 통해 제어가 가능합니다. 이어폰 케이스를 열면 자동 페어링으로 바로 인식이 가능하고, 간단한 업데이트 이후에 해당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어플 내에서 직접 노이즈 캔슬링이나 주변소리 듣기로 전환이 가능하며, 대화 감지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사용자의 목소리를 감지해서 대화할 때는 자체적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비활성화시키고 일정 시간 이후에는 다시 활성화가 되더라고요. 물론 그 시간도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그 외에도 이퀄라이저, 이어 팁 연결 끊김 방지, 가장자리 탭으로 소리조절 등 유용한 기능들이 많았으며, wearble앱은 이어폰 충전독을 닫게 되면 저절로 비활성화됩니다.

 

실사용 후기

이전에 저는 가성비 제품을 알려진 QCY이어폰을 사용했었는데요, 특유의 연결할 때 나는 잡음과 연결이 불안정해서 끊어졌다 연결됐다 하면서 나는 고주파음 같은 것이 너무 거슬렸는데 버즈 프로는 그런 게 하나도 없어서 너무 쾌적하고 좋았어요. 사용시간은 최대 18시간까지 유지된다고 하니 배터리 효율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QCY는 3시간 남짓 사용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음질은 전작인 라이브와 다르게 모든 음역대가 탄탄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엄청 선명하고 깔끔하게 들리더라고요. 거기에 이퀄라이저 '저음 강조' 기능을 켜게 되면 베이스가 더욱 강조돼서 공간감이 더 좋아지는 느낌이었어요. 프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퀄라이저를 취향에 맞게 조절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저음 강조가 개인적으로 맞는 것 같았습니다. 그 외에 커널형임에도 이어 버드가 귓바퀴에 딱 맞게 들어가서 누워서 사용해도 전혀 불편하거나 아프거나 하지 않았고, 머리를 일부러 흔들어 봐도 단단하게 고정돼서 쉽게 빠지지 않아 운동할 때 특히 장점이 돋보일 것 같았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타사 제품은 에어 팟 프로와 많이들 비교하시는데, 제가 에어 팟 프로가 없어서 객관적인 비교는 불가능하지만 주변 소리가 차단되는 게 딱 느껴질 정도는 되는 것 같았습니다. 음악을 재생하면 주변 잡음은 전혀 들리지 않았고, 음악에 집중이 더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그렇다고 100% 소음이 차단된다는 건 아닙니다) 제가 생각한 것보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좋아서 놀랐고, 야외에서 사용하실 때는 이 기능은 사용하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버즈 프로 내 돈 내산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사실 이어폰 치고는 비싼 가격에 구매 전까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실사용 후에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비싼 만큼 그 값어치를 하는 것 같더라고요. 통화 품질 또한 우수했으며 아직까지 단점은 발견하지 못했네요. 이 후기가 갤럭시 버즈 프로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추천,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