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 뱅크 카드 없이 출금하는 방법(ATM 스마트 출금)

ATM기에서 사용하는 카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현금 출금 등록을 하지 않아 난감하실 때가 있는데요. 이제는 카드나 통장이 없어도 카카오 뱅크 스마트 출금을 이용하면 일 50만 원 한도 내에서 출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뱅크 카드 없이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홈페이지화면
카카오뱅크홈페이지

목차

    카카오 뱅크 다운로드

    > 카카오 뱅크 다운로드 바로가기<

     

    요즘에는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이 거의 없으신데요. 그래도 다운로드 링크를 남겨놓을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가기를 눌러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스마트 출금은 계좌 개설만 해놓고 카드를 발급받지 않았거나 소지하고 있지 않은 분들도 ATM에서 출금 및 송금이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인데요. 별도의 설정이 필요 없이 카카오 뱅크 앱에서 바로 출금이 가능하니 너무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CU, GS25 등 편의점 ATM에서도 출금이 가능하며 카드 없이 출금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숨은 카드포인트 현금화 하기

    >신용점수표 확인하고 신용점수 올리기

     

    카드 없이 ATM 출금하는 방법

    카카오 뱅크 스마트 출금

    카카오뱅크실행화면
    카카오뱅크

    카카오 뱅크 실행화면인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우측 하단에 점 세 개를 눌러서 메뉴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이체/출금 메뉴에 보시면 "ATM 스마트 출금"에 들어가 주세요.

     

    스마트 출금을 신청하지 않으셨거나 처음 출금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카드 없이 현금 출금 사용하기"라는 안내 창이 나올 거예요. 거기에서 출금을 원하시는 계좌와 비밀번호 인증을 마치면 바로 등록이 됩니다.

     

    계좌 등록이 완료되셨으면 1일 50만 원 한도 내에서 출금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출금메뉴
    스마트출금

    계좌 등록 이후에 스마트 출금을 누르시면 바로 QR코드 촬영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ATM 화면에 보이는 QR코드를 촬영해주시고 출금을 원하는 금액과 인증 비밀번호를 설정하셔서 ATM기기에서 똑같이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 정리]

    카카오 뱅크 설치 - 우측 하단 메뉴 - ATM스마트 출금 - 계좌 등록(미등록일 경우) - 출금하기 버튼 클릭 - QR 스캔 - 비밀번호 및 금액 입력 - 출금 완료

     

    >숨은 카드포인트 현금화 하기

    >신용점수표 확인하고 신용점수 올리기

     

    이용 가능한 ATM 찾기

    카카오 뱅크에서 안내하는 ATM기는 CU편의점,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 유통점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 출금 버튼 하단에 이용 가능한 ATM을 찾을 수 있는 버튼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카카오 맵과 연동되어있어 주변에 출금 가능한 ATM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숨은 카드포인트 현금화 하기

    >신용점수표 확인하고 신용점수 올리기

     

    카카오 뱅크 스마트 출금 수수료

    이용수수료의 경우 출금, 당행이체, 타행이체, 입금 등 모든 수수료는 "면제"입니다.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일 한도 50만 원 1회 한도 50만 원까지 무료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이제 번거롭게 체크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보이네요. 주변에 이용 가능한 ATM기를 앱에서 바로 확인하고 출금하는데 까지 걸린 시간은 3분 이내였던 것 같아요. 편의점에서 무료로 출금이 가능하니 은행 ATM을 찾아다닐 일이 없어 너무 편하고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숨은 카드포인트 현금화 하기

    >신용점수표 확인하고 신용점수 올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