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쉽게 하는 법

알리익스프레스는 해외 직구 사이트 중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해외 직구는 배송 조회가 힘들다는 인식 때문에 아직 고민을 꺼려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를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배송조회썸네일
알리익스프레스-배송조회

목차

    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

    알리 익스프레스는 해외 직구 사이트 중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이루어지는 사이트로 유명합니다. 거기에 해외배송임에도 배송비가 없다는 점이 알리익스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상시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할인까지 받아 국내 상품에 비해 훨씬 금액을 절약할 수 있으니, 해외 직구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알리익스프레스에 먼저 검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국내 배송보다 긴 배송기간이 소요된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대략 2주~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다행인 것은 다른 직구 사이트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배송 조회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거기에 따로 통관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내 물건이 어디로 이동했고 세관을 통과했는지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알리익스프레스의 배송 조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리 배송 조회

    알리에서 국내로 배송되는 상품은 대부분 중국에서 출발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송이 꼬이거나 하는 일이 극히 드물어요. 그리고 알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해상수입화면
    해상수입

    검색창에 알리익스프레스를 검색해주시고 보시는 것과 같이 '해상 수입'을 선택하시고 트래킹 넘버(운송장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운송장번호조회화면
    운송장번호

    트래킹 넘버는 알리에서 결제 후 구매내역 제일 하단에 가시면 아래와 같이 넘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000으로 시작하는 넘버가 트래킹 넘버입니다. 배송 과정(스탠다드 쉬핑, 글로벌 항공편)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넘버 형식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알래배송화면
    알리배송조회

    조회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원산지 선적에서부터 우리나라에 도착해서 통관 절차를 거치고 있는 과정까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주문한 상품은 원산지 선적부터 국내 통관에 도착하기까지 약 7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됐었는데요, 생각보다 배송이 빨라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이 트래킹 넘버를 이용하면 국내 통관 이후에 최종 배송지에 도착하는 상세 절차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알리 통관 조회

    국내에 도착해서 '통관허가' 이후에는 '국가관세종합정보망'을 이용하시면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국가관세종합정보망 서비스

    환율정보 국가별 수출, 수입 환율정보 테이블

    unipass.customs.go.kr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아래 보이는 사진과 같이 알리 홈페이지에서 복사해온 '트래킹 넘버'를 입력해주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세관조회화면
    세관조회

    조회를 하시면 도착항과 하선장소, 반입기간, 통관목록 심사 완료 여부까지 상세한 절차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종 배송지까지 배송하게 될 택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로 배송되는 상품은 대부분 우체국으로 오는 것 같았으며, 알리 배송 조회에서는 'Clearing customs' 이후 과정은 확인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통관 및 하선 단계를 넘어서 택배사로 이관되었는지 바로 확인이 됩니다.

     

    그 이후 과정은 국내 배송처럼 택배사 배송 조회를 통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경험상 택배사로 이관되면 며칠 이내에 도착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주문부터 최종 배송지에 택배가 도착하기까지 약 2주 정도 시간이 소요됐네요. 예상 일보다 7일~10일 정도 빨리 도착을 했습니다.

     

    그리고 국내 배송과 다르게 집 앞에 배송되지 않고 우편함에 꽂아두고 가시는 경우가 있으니 배송일이 지났는데도 배송이 안되고 있다면 우편함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2021.06.17 - [생활정보] - ACI 배송조회 방법 알아보자

     

    ACI 배송조회 방법 알아보자

    ACI 배송조회 방법 알아보자 요즘은 직구가 많이 활성화되어서 국제 배송이나 해외 배송이 많이 활발해졌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외 직구 배송을 하다 보면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해외 배송

    housewarrior.tistory.com

    2021.04.29 - [생활정보] - 숨은 카드포인트 찾기(feat.현금화 방법)

     

    숨은 카드포인트 찾기(feat.현금화 방법)

    숨은 카드포인트 찾기 올해 초, 여신금융협회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통해 그동안 잊고 있었던 카드 포인트에 다들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당시에 너무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홈페이지에 몰

    housewarrior.tistory.com

    2021.05.07 - [생활정보] - [절약팁]머지포인트 구매 및 사용방법

     

    [절약팁]머지포인트 구매 및 사용방법

    오늘은 머지 포인트 구매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머지 포인트는 문화상품권이나 마일리지처럼 포인트를 충전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바우처라고 합니다. 최근에

    housewarri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