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억이하 주담대 고정금리 전환, 안심전환대출 3.7%
정부가 오는 9월 15일부터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최저 3.7% 고정금리로 갈아타는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신청을 받는다. 집값이 4억원, 소득이 7000만원(부부합산) 이하인 1주택자가 받을 수 있는 서민용 대출이다.
📌8월 주요 정부지원금
👉특별지원금 125조 빚탕감 (코인 지원금, 주식 지원금)
👉취약계층 주거비 지원(중위소득 확대, 대출금리 동결)
👉여수시 일상재난지원금 신청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
안심전환대출 조건
안심전환대출 대상은 오는 17일 사전안내 이전에 제1금융권·제2금융권에서 취급된 변동금리 또는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이다. 만기가 5년 이상이면서 만기까지 금리가 완전히 고정되어 있는 주택담보대출 및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디딤돌대출 등 정책모기지는 제외한다.
부부합산소득 7000만원 이하인 1주택자이고 주택가격이 시세 4억원 이하인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접수 때 해당 주택의 시가(KB시세, 한국부동산원 시세)를 우선 이용하되, 시세가 없는 경우 공시가격과 현실화율을 활용한다.
안심전환대출 대환을 위한 기존 주담대 해지 때 금융기관의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고 기존대출 범위 내 최대 2억 5000만원 한도로 금리를 3.80~4.00%, 저소득 청년층은 3.70~3.90%를 적용해 만기까지 고정금리로 향후 금리가 인상되더라도 원리금은 동일하다.
인천 폭우피해 200만원 재난지원금 신청
인천 폭우피해 200만원 재난지원금 신청 인천시에서 이번 폭우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세대 당 2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밝혔습니다. 이번 폭우로 인해 침수 피해를 입은 가구는 10
housewarrior.tistory.com
안심전환대출 신청기간
금융위원회는 오는 17일 한국주택금융공사와 국민·농협·우리·하나·기업은행 등 6개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안내를 한 후 9월 15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금융위는 23만~35만명 정도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올해 공급 규모는 25조원이다.
다음 달 15일부터 10월 13일까지 2회에 걸쳐 주택가격 순으로 신청·접수를 통해 지원자 선정 뒤 순차적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침수피해 주택 상가 보상조건 (폭우피해 재난지원금)
침수피해 주택 상가 보상조건 (폭우피해 재난지원금) 갑작스러운 수도권과 중부지방 폭우로 인해 주택, 상가 침수피해가 다수 발생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침수피해 보상조건 및 재난지원금
housewarrior.tistory.com
신청가능 은행
기존 주담대 금융기관에 따라 신청·접수처가 다르다. 국민, 신한, 농협, 우리, 하나, 기업은행 등 6대 시중은행 주담대 차주는 해당 은행(영업점·온라인)에서 신청·접수하고, 그 밖의 은행 및 제2금융권 주담대 차주는 주택금융공사(홈페이지·모바일어플)를 통해 신청·접수한다.
신청일 이후 평균 2개월 이내에 순차적으로 대출을 완료하고, 차주는 안심전환대출로 대환된 달부터 안심전환대출 금리를 적용받게 된다.
한편 금융위는 안심전환대출 출시 준비와 함께 보금자리론 금리를 현 수준 대비 최대 0.35%포인트 인하하고 연말까지 금리를 동결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연 4.60∼4.85%(인터넷 접수 시 0.1%포인트 우대)인 보금자리론 금리는 17일부터 4.25∼4.55%로 내려가 연말까지 유지된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자동차 침수피해 보상 신청방법(재난지원금 보상조건)
자동차 침수피해 보상 신청방법(재난지원금 보상조건) 갑작스러운 폭우로 서울, 인천 등 수도권과 중부지방에 침수피해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침수피해가 심각한 수준인
housewarrio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