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Mbps 무제한 요금제 후기(알뜰폰 요금제 속도 및 가격)

최근에 알뜰폰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저도 최근 2년간 알뜰폰을 이용해 오고 있습니다. 알뜰폰은 이용하면서 느낀 점과 3Mbps 속도는 과연 어느 정도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Mbps 무제한 요금제 후기(알뜰폰 요금제 속도 및 가격)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7월부터 지원됩니다.

✔️고혈압, 당뇨가 있다면 국가지원금 '6만원'신청하세요(건강생활실천지원금)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차단 푸는 법(KT, LG U+, SKT)

✔️KT 소액결제 차단 및 차단 해지 방법

✔️KT데이터 느림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란?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하기!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하기! 최근에는 알뜰폰 요금제를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저도 자급제 폰을 구매해서 알뜰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대략 2만 원 대에 이용할

top5percent.tistory.com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는 대략 2~3만 원대에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기본 제공 데이터와 제한 속도에 따라 가격 차이가 존재합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3Mbps속도제한 또는 5Mbps 속도제한 중에서 고민을 많이 하실 텐데요.

 

우선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는 11GB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해당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였을 경우 하루 2GB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데이터까지 전부 소진하였을 경우에 3M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예전에는 KT 통신사에 이와 같은 요금제가 65,000원 정도 했던 것 같은데 아직도 이 요금제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데이터가 부족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기본 제공 데이터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며 한 달 중 며칠만 3Mbps제한 속도로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그럼 알뜰 통신사의 무제한 요금제의 속도제한은 어느 정도이며,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어떻게 선택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Mbps, 5Mbps 속도란?

이야기모바일
이야기모바일

위의 사진은 '이야기 모바일'이라는 알뜰 통신사의 프로모션 요금제를 캡처한 사진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데이터를 보시면 최대 1Mbps, 3Mbps, 5Mbps 이렇게 속도 제한으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알뜰 통신사 무제한 요금은 이런 식으로 데이터 사용이 이루어집니다.

"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소진 > 일일 기본제공 데이터 모두 소진 > 속도제한 무제한 이용" 여기서 속도제한 무제한 이용 시 1Mbps, 3Mbps, 5Mbps 이렇게 제한이 되며, 제가 2년간 여러 통신사와 요금제를 사용하며 느낀 후기를 알아보겠습니다.

3Mbps 무제한 요금제 후기

반응형

✔️1Mbps

인터넷 문서나 카카오톡 전송 정도는 기본적으로 문제가 없으나, 사진 전송, 온라인 쇼핑몰, sns 등 사진이나 이미지를 보는 작업에서는 상당히 답답함을 느낄 정도의 속도입니다.

 

✔️3Mbps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입니다. 유튜브를 기준으로 720p 영상은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수준이며, 사진이나 sns를 보는 것도 가능은 하지만, 속도 저하를 체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제 경험상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으며, 다운로드 속도가 400kb 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5Mbps

알뜰폰 프로모션 가격을 적용하더라도 3만 원 대로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이며 다운로드 속도가 약 1mb의 속도로 일반적인 사용에서 체감이 거의 되지 않는 수준입니다. 유튜브 1080p정도까지 끊김 없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뜰폰은 저렴한 요금 때문에 사용하는 건데 3만 원 이상의 요금제는 조금 부담스럽지 않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