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북 디즈니 월드 유치 예정(구미 디즈니월드 유치)

세계적인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의 경북 유치가 확정될 예정인데요. 구미시장 예비후보는 구미에 디즈니랜드 유치를 선언하였으며, 구미 유치가 거의 확실시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2022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5월) 자격요건·기간·소득기준

📌저소득 청년 월세 지원, 나라에서 월세 20만 원씩 1년 지원!

📌유료방송 미환급금 조회(숨은 미환급금 찾기)

📌자동차 환급금 신청, 5년 이상 탔다면 환급금 조회하자!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최대 50만원 신청하기
📌4월부터 아동수당 연령 확대! 월 10만원씩 지원됩니다.

 

 

   경북 디즈니랜드 유치 확정

 

'디즈니랜드 경북 유치 내달 초 확정'?…경북도 '논의 중, 그럴 단계 아냐'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디즈니랜드 모습. 디즈니...

news.imaeil.com

경북도청은 해외 관광객 유치와 관광개발도시로의 발전 등을 제시하며 디즈니랜드 유치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만약 경북에 디즈니랜드 리조트가 들어서게 되면 아시아에서 상하이에 위치한 디즈니월드 다음으로 두 번째 큰 규모의 리조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치 확정은 올해 6월 또는, 내년 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경북도청은 디즈니월드 조성을 위한 합의각서 체결 전 막바지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예상 규모 및 기대효과

✅예상규모 : 150만 평(중국 상하이에 이은 아시아 두번째로 큰 규모)

✅투자금 : 약 20조

✅직접 고용 : 약 3만 명

✅해외 관광객 : 약 4천만 명 이상 유치

✅기대효과 : 40조의 경제 유발 효과

 

   예상 입지 - 구미시

현재 구미시는 경상북도와 사업추진 MOU 체결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구미시장 예비후보는 디즈니 월드 구미 유치를 전격 선언하기도 하였습니다. 예상입지로 구미시가 떠오른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구미시 인근에 건설되고 있는 경북 통합 신공항과 김천구미역(KTX) 운영으로 인해 교통 및 접근성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지역적인 특성으로 고려하여 평소 기상상태, 습도와 기온 등을 고려하여 디즈니월드가 유치되었을 경우 연간 운영일 수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미시 유치 진행상황

 

👉경상북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김영택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디즈니 월드 구미 유치” 승부수! - 미디어디펜스

김영택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이하 ‘김 예비후보’)는 “침체 된 경제를 되살려 구미를 국제적인 도시로 도약시키기 위해 디즈니 월드를 구미에 유치하겠다”고 전격 선언했다.김 예비

www.mediadf.co.kr

 

한국판 디즈니 랜드 구미 유치 가능할까 ?

최근 구미시장 예비후보 컷오프를 통과해 본선 진출을 바라보는 김영택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한국판 디즈니 월드 구미 유치”를 선언해 구미시장 본선 경선시 변수로 작용할지 관

www.kbsm.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