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확인 지급 공고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4월 26일, 확인 지급 계획 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2차 확인 지급은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지급 요건에 충족하는 경우 간단한 서류 제출을 통해 지급 여부 확인을 받게 됩니다. 그러면 신청 방법과 접수기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대상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 대상

 

지원대상은 버팀목자금플러스 지원 요건을 충족하면서 아래의 4가지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입니다.

 

▶버팀목자금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대상자로 조회가 되지만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타인계좌로 수령을 희망, 계좌 압류 등의 사유로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대상자로 조회는 가능하지만 추가 자료 제출이 필요한 경우(공동대표 사업,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고 있는 사업체 등)

 

▶대상자로 조회가 되지 않지만, 신규 신청 및 제출자료 등으로 지원요건이 충족되는 경우

 

▶이미 지원금을 수령하였거나, 지급금액의 변경 및 대상 사업체를 추가하려는 경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방법 및 접수기간

기본정보, 증빙자료를 접수하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과 국세청의 확인 검증을 거친 후에 지급하게 됩니다. 해당 과정에서 서류가 미흡하거나 허위사실이 확인 시에는 지원금 부지급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정기간은 4월 26일~5월 14일까지이며, 버팀목자금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신속 지급'과 '확인 지급'으로 분류되며 지원 요건 확인 절차는 약 2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대상자로 조회가 확인되지만, 온라인 본인인증이 불가한 경우에는 예약 후 방문신청을 하게 됩니다. 방문 기간은 5월 7일~ 14일(7일)이며, 5월 6일 9시 이후부터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이의신청

지급 대상 여부 확인이 끝나면 현금 계좌이체로 지급되며, 확인 지급 부지급 통보를 받은 경우에 한해서 이의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의 신청 기간 내에 추가 증빙자료를 온라인 또는 방문하여 접수해야 합니다. 이의 처리에 관한 일정은 아직 정확히 나온 것이 없고 5월 중으로 별도 안내가 된다고 하니,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버팀목자금플러스 홈페이지에 문의하시거나 전용 콜센터(1811-7500)로 연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속된 코로나 확산과 방역조치 강화로 인해 매출 및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 분들에게 이번 버팀목자금플러스 2차 확인 지급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추천, 댓글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